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신한 딥에코카드 상품권 구매 시, 캐시백 될까?

요즘 신한카드 딥에코(Deep ECO)카드가 인기입니다.

피킹률이 높은 캐시백 때문인데요. 티몬, 쿠팡, 위메프 등의 소셜커머스, 11번가, G마켓, 옥션 등의 오픈마켓의 결제금액의 5%를 캐시백해주기 때문입니다.

 

 

물론 캐시백 되는 금액이 최대 3만원인데, 이 최대치도 적지 않은 금액이지요.

위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60만원의 상품을 구매하면 3만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회비도 1.3만원으로 아주 높은 편은 아니고, 상담원과 통화한 내용에 따르면 11월에 카드 신청 시, 연회비를 그대로 캐시백으로 돌려준다고 합니다. 아마 연회비 환급 서비스는 어떤 형태로든 자주 있을 것 같기는 합니다. 

 

사실 피킹률이 5% 수준은 적지 않은 편이지만, 사실 잘 찾아보면 특정 결제 상황에 따라 이정도 수준의 캐시백을 해주는 카드는 더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딥에코 카드 대란?

하지만, 요즘 이 딥에코 카드가 큰 대란이 일고 있습니다.

딥에코 카드는 카드 발급을 신청해도 실물카드 발급까지 2주 가량 기다려야 된다고 상담원이 안내해줍니다. 그만큼 이 카드를 발급받으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왜 그럴까요?

 

바로 상품권 깡 때문입니다.

바로 대부분의 신용카드가 해피머니나 페이코 상품권 등의 상품권 구매시 실적으로 인정되지 않아 신용카드로 상품권 구매 후, 이를 환불받아 차액을 남기는 일명 상품권깡을 해도 카드 혜택을 받지 못하기 떄문입니다.

즉 상품권으로 카드 결제를 한경우, 페이백 혜택을 받지 못하거나 마일리지 적립 등에서 제외됩니다.

 

그런데 이 신한카드 딥에코는 이러한 상품권 구입을 하더라도 캐시백 혜택이 주어집니다.

 

아래에 Deep Eco 서비스 공통 유의사항을 보면

'기프트카드 구매금액 / 선불카드(선불전자지급수단 포함) 충전금액은 실적 합산에서 제외됩니다.' 라고 적혀있지만, 이는 아마 충전의 경우만 뜻하고, 구입의 경우는 조금 다르게 보는 것 같습니다.

즉 딥에코 카드를 이용하여 해피머니, 컬쳐랜드, 페이코상품권 등을 구입해도 실적이 인정된다는 것입니다.

 

 

딥에코 카드로 상품권 구매시 캐쉬백이 정말 되나요?

사실 저 유의사항만 봐서는 정말 실적 인정이 되는지 안되는지 정확히 알 수는 없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정말 실적이 인정되는지 궁금하여 콜센터에 전화를 하였는데, 대부분 실적 인정이 안된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하고 있습니다. (스사사나 뽐뿌 회원 분들께서 많이 확인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실제 최근에 티몬에 올라온 페이코 상품권을 60만원 어치 이상 구매해 보았습니다. (60만원 이상 구매한 경우, 최대 캐시백인 3만원(구입금액의 5%)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몇일 기다려 신한 FAN앱에 접속하여 내 포인트 정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앗. OOO님의 마이신한포인트 Op ...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은 것인가...

 

일단 상세 포인트 정보를 보기 위해 '더 보기'를 눌렀습니다.

 

아래는 신한카드_포인트조회 하면인데요.

 

'ECO 캐시백 포인트'에 3만포인트가 적립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실제 저 포인트 적립 사유를 확인해보면 최근에 제가 구입한 페이코 상품권으로 나옵니다.

상품권 구입이 실적으로 인정된 것입니다.

 

신한딥에코 카드로 상품권(해피머니, 컬쳐랜드, 페이코 상품권)을 구입해도 캐시백 실적이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사실 딥에코카드가 원래부터 이러한 것을 알고 출시가 된건지 담당자가 이 부분을 놓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연회비가 1만원 대의 카드로 상품권 구입에 대해 캐시백이 되는 것은 상당한 메리트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는 혜택이 있을지는 몰라도 언제 이러한 혜택이 막힐지는 모르겠습니다.

 

 

※ 참고로 실물카드 발급까지 시간이 오래걸리기 때문에 실제 카드 사용하기까지 꽤 오래기다려야 되는데요. 만약 기존에 이미 신한카드를 보유하고 계시다면 좀 더 빨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카드 발급 신청 시, 앱카드 발급 신청도 함께 하시면 거의 발급 신청 당일 카드 번호를 발급받고, 앱카드에 등록되어 사용까지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