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넷플릭스 해지 방법 (PC에서 해지하기)

집에서 PC로 또 스마트폰으로 언제나 TV 드라마, 영화 등을 쉽게 즐길 수 있는 넷플릭스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넷플릭스의 경우, 홍보 차원으로 한번도 사용하지 않은 사람에게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입만 하면 14,000원 상당(가장 비싼 요금제의 경우)의 넷플릭스 서비스를 한달간 무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렇게 무료 가입을 하는데, 자동 결제 시스템이다 보니, 무료 가입 기간이 지나게 되면 자동으로 결제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만약 무료 가입 후, 잘 사용했지만, 더 이상 비용을 지불하면서 까지 사용하기 원하지 않거나 생각보다 넷플릭스 서비스가 마음에 들지 않는 분들이시라면 이 서비스를 해지해야 겠지요.

 

넷플릭스 해지를 해야만 자동 결제가 되지 않으니까요.

 

넷플릭스 해지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리고 해지를 하더라도 서비스 이용이 바로 중단되는 것이 아니라, 원래 서비스 이용 가능한 날짜(1개월간)까지는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즉 7월 1일에 서비스를 가입하고, 15일에 해지를 하더라도 7월 31일까지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8월 1일에 더 이상 자동 결제가 되지 않을뿐이지요.

 

그럼 이제 넷플릭스 해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 앱으로 해지하는 방법은 검색하면 많이 나오는데.. 컴퓨터로 삭제하는 방법은 많이 없는 것 같아

이번에는 넷플릭스 스마트폰 앱이 아닌, PC 데스크탑을 통해서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1) 넷플릭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www.netflix.com/browse

 

Netflix

스마트 TV, 태블릿, 스마트폰, PC, 게임 콘솔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마음껏 즐기세요.

www.netflix.com

 

2) 로그인 후, 우측 상단 메뉴에서 [계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계정 페이지에서 '멤버십 해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많은 서비스들이 해지를 어렵게 하기 위해서 해지 버튼을 숨겨놓거나 전화 등의 번거로운 방법으로 해지를 하도록 유도하는 경우가 많은데.. 넷플릭스는 정말 쉽게 해놓았습니다.

계정 메뉴에만 들어가도 가장 눈에 띄는 곳에 '멤버십 해지' 버튼을 위치시켜 놓았습니다.

 

 

4) 넷플릭스 시청 중단 안내 페이지에서 [해지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넷플릭스 서비스 중단(해지)에 대한 안내가 있습니다. 주저리주저리 해지하지 말라는 해지 방어 안내가 많은 사이트가 많은데. 넷플릭스는 깔끔하네요.

 

지금 해지를 하면 언제까지 이용가능하다. 10개월 이내 다시 돌아오면 개인 정보가 유지되기 때문에 기존 계정 그대로 이용가능하다 등의 안내입니다.

하단에 있는 [해지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5) 해지가 정상적으로 되었습니다.

바로 멤버십 해지이 되었다는 안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네. 넷플릭스 멤버쉽 해지가 끝났습니다. 추가로 왜 해지했는지에 대한 설문 조사가 있지만, 해도 그만이고 안해도 그만입니다. 정말 해지가 쉽지요.

 

데스크탑PC를 통해서 넷플릭스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