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한강공원 주차 다둥이 할인

일교차가 다소 심한 날씨가 지속되더니, 이제는 슬슬 밤낮 할것 없이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다소 습하고 더운 날씨가 계속되니, 더위를 피해 수영장을 찾는 가족단위 나들이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뚝섬, 잠실, 잠원, 여의도, 광나루 5곳의 한강 야외 수영장 그리고 양화, 난지 2곳의 물놀이장도 이 무더위를 시켜줄 만한 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평일 주말 할것 없이 찾고 있습니다.

 

한강공원은 사실 서울이나 서울 근교의 수도권 지역에 사시는 분들이시라면 종종 찾는 도심내 관광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한강공원의 주차장은 기본 최초 30분 요금이 1,000원이며, 초과 10분당 200원이 부과됩니다.

즉, 최초 1시간은 1,600원이고, 매 시간 1,200원 꼴로 요금이 부과되는데, 서울 다른 주차장에 비하면 비싼 주차요금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1일 하루종일 주차를 하더라도 최대 1만원까지만 주차요금이 나옵니다.

 

그런데 다둥이 행복카드를 소지하고 계시다면 이 금액에서 추가로 할인이 된다는 사실!

요즘 다둥이 카드로 주차요금 할인이 되는 곳이 은근히 많지요.

 

다둥이 행복카드 3자녀인 경우, 50%의 주차요금 할인을 받으실 수 있으며,

2자녀인 경우도 30%의 주차요금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잠실 한강공원 주차요금 관련 안내판인데, '카.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자(세자녀 이상)' 50% 할인에 대한 내용만 있지만, 실제 두자녀인 경우도 30% 할인을 해줍니다.

 

예 전에는 세 자녀인 경우만 50% 할인을 받을 수 있었는데, 요즘은 저출산 문제가 심각하다보니 두 자녀 가족에게도 할인율은 상대적으로 적지만 그래도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두 자녀 이상의 가족은 꼭 다둥이 행복카드를 발급받으시어 한강공원 주차 다둥이 할인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