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코로나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방법

 

지난 5월 4일부터 코로나19를 극복을 위한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가 오픈하였습니다.

국민생활 안정과 경제회복 지원을 목적으로한 긴급재난지원금이 최종적으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으로써, 결정된 지원금으로 1인가구는 40만원, 2인가구 60만원, 3인가구 80만원, 4인가구이상, 100만원에 해당하는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조회 서비스는 지난 4일부터 시작되었지만, 많은 사람이 동시에 접속하여, 트래픽이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크 5부제 실시 때와 동일하게 이번 조회서비스에도 5부제가 적용되었습니다.

 

아래 표를 참고하시어 자신이 조회 가능한 대상인지 확인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일요일
1, 6 2, 7 3, 8 4, 9  5, 0 모두

오늘 5월 5일은 화요일이며, 출생년도 끝자리고 2, 7인 세대주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아래 사이트를 통해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

 

https://www.긴급재난지원금.kr

 

 

조회는 반드시 해당 가구의 세대주만 하실 수 있으며, 요일에 맞는 사람만 접속하여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하며, 모바일 환경에서는 조회하실 수 없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입력 후, [공인인증서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인증서 입력창이 나타납니다.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신 후,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올바르게 조회 되었다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조회한 세대주의 가구원 수가 표시되고, 각 가구원 수당 얼마의 지원금을 받게 되는지 나옵니다.

 

4인 가구로 조회되었다면, 아래 안내 처럼 '4인 가구 이상 100만원 지급'에 해당하게 되어 100만원을 지급받게 됩니다.

 

기초생활보장을 받는 가구의 경우는 5월 4일 바로 현금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되었으며, 그 외의 일반 가구의 경우는 5월 11일부터 신청을 받게 되고, 13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재난지원금은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포인트 지급 받을 수도 있고, 별도의 상품권 및 선불카드로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청 및 지급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부분 신용카드를 통해 바로 받으실 것 같은데, 신용 및 체크카드로 받으시는 경우는 각 카드사의 홈페이지에 방문하시어 온라인 신청서를 제출하시면 이틀 후에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청은 5월 11일 오전 7시부터 가능합니다.

인터넷 접속이 어려워 홈페이지 방문이 힘든경우는 각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시어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단 방문 신청의 경우는 5월 18일 오전 9시부터 가능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가능 업종 및 사용제한 업종에 대해서는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및 사용불가업종

긴급재난지원금사용처,아동돌봄쿠폰사용처,긴급재난지원금,사용제한업체,정부긴급재난지원금사용처,긴급재난지원금사용불가업종

informedi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