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삼성 더오카드 발급조건 알아보자! (The O 카드)

삼성 더오카드 발급조건 알아보고 발급받자!

 

 

오늘은 삼성 더오 카드의 발급 조건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프리미엄 카드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시라면 아마 삼성의 더오(The O) 카드에 대해서 이미 알고 계시거나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 거에요.

 

삼성 더오 카드는 삼성 카드의 프리미엄 카드 중에서 두 번째로 좋은 카드이며, 연회비는 60만원 정도로 조금은 부담스러운 회비이지요. 하지만, 실제 카드를 발급 받는다면 연회비 60만원 이상의 값어치는 충분히 뽑아 낼 수 있는 상당히 메리트 있는 카드이기도 합니다.

 

 

삼성 더오카드는 포인트형, 스카이패스(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아시아나(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 이렇게 3가지 타입이 있는데, 포인트 적립 대상 등 일부 약간의 혜택 등이 다를 뿐 혜택 수준은 거의 비슷한 편입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아시아나 카드를 선호한다고 하더라구요.

 

삼성 더오 카드를 발급받으면 아시아나 마일리지 4만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게다가 1천원당 1마일리, 그리고 연간 1천만원 사용액당 3,500마일리지가 추가로 더 쌓인답니다. 스카이패스나 포인트형 카드도 이에 상응하는 혜택이 있기는 하답니다.

 

오늘은 삼성 더오카드 혜택에 대한 이야기는 접어두고, 발급받을 수 있는 조건에 대해서만 알려드리려고 해요.

삼성 The O 카드는 프리미엄 카드이기 때문에 일반 신용카드에 비해 발급받기가 조금 까다롭답니다.

더오 카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어떤 특정한 조건을 만족해야 한답니다.

어떤 조건을 만족해야 발급 받을 수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1. 연봉 5천만원 이상 (직장인)

 - 직장인분들의 경우, 연봉 5천만원 이상이시라면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를 증빙하기 위해서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연말정산이 처리되지 않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 나오지 않은 경우에는 갑근세증명서를 제출해도 됩니다. 과세 + 비과세 모두 포함하여 전년도 소득이 5천만원 이상이면 됩니다.

 

2. 최근 3개월 급여 417만원 이상 (직장인)

 - 연봉 5천만원과 거의 비슷한 조건입니다. 최근 3개월간 월 평균 급여가 417만원이었다는 것을 증명(최근 3개월 급여 명세서 제출)하면 됩니다. 월급 417만원을 연봉으로 환산하면 5천만원 정도가 됩니다. 정확히 417만원은 아니어도 되는 것으로 생각되는게, 비슷한 등급의 카드를 만들 때, 직접 통화한 상담원은 월급여 415만원 이상이라고 알려주었습니다.

 

3. 최근 3개월 납부 평균 건강보험료가 128,000원 이상 (직장인)

 - 결국 연봉 5천만원입니다. 약간의 차이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건강보험료 12만8천원을 매월 납부하는 사람의 평균 연봉은 5천만원 수준입니다. 카드사에 발급 신청 시, 건강보험공단에 바로 전화로 연결하여 주며, 건강보험공단에서 최근 3개월 건강보험료 납부 내역을 바로 카드사 팩스로 보내줍니다.

 

4. 직급이 차장급 이상 (직장인)

 - 중소, 중견, 대기업 상관없이 모든 기업의 차장급 이상은 발급받을 수 있는지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직접 확인하지 못하였지만, 더오 카드 발급 조건 중의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5. 카드 매출이 6개월간 1억원 이상, 삼성카드 매출만 6개월간 1천만원/월 이상 (개인사업자)

- 사업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카드 매출 조건을 위와 같이 충족 시키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매출 내역 증빙 자료를 제출 하시면 됩니다.

 

 

6. 연간 납부하는 재산세가 30~50만원 이상

 -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들에 해당합니다. (재산세는 토지, 주택 등의 부동산 외에도 선박, 항공기에도 부과된다고 합니다.) 연간 납부하는 재산세가 50만원 이상이시라면 이 카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재산세 30만원 이상의 경우도 발급받은 사람이 있다고 하는데, 사실 카드 발급 조건은 매년 조금씩 바뀌기도 하니, 이는 직접 카드 심사팀에 확인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재산세 50만원 이상은 무조건 발급 됩니다.)

 

7.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의 시세 5억 이상의 아파트 및 주택 소유

 - 자신의 명의로 된 시세 5억 이상의 아파트 및 주택을 소유하고 있다면 발급 가능합니다. 서울 및 수도권이라 한정 지었지만, 아마 시세 5억 이상이라면 지방의 아파트를 소유한 경우라도 발급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8. 전용면적 82제곱미터(약 25평) 이상의 경기도 지역의 아파트 소유

 - 만약 자신 명의의 주택이 5억을 넘지 않더라도!!! 전용면적 약 25평(공급면적 33평 정도) 이상의 경기도 지역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다면 발급 가능합니다. 실제 경기도 외의 다른 지방 지역도 해당되는지는 직접 상담을 받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조건들을 나열하였는데, 위의 조건 중에 하나라도 만족하신다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몇개의 조건을 합산하여 심사를 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면 '연봉이 5천만원이 조금 안되는데, 작은 빌라를 하나 가지고 있어(시세 1억원 정도) 재산세를 10만원 정도 납부하니, 이를 합산해서 평가해 달라.' 이렇게는 하지 않습니다.

오직 단일 항목에 대해서만 평가하고, 그 조건을 만족시켜야 합니다. 그렇지 못하면 카드 발급이 어렵습니다.

 

 

설계사 분들을 통해서 더오 카드 발급을 받으시려는 분들도 계시는데, 프리미엄 카드만을 담당하는 프리미엄 전용 설계사가 아니라면 설계사를 통해서 바로 삼성 더오 카드를 발급받으실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 때에는 보통 교체 발급을 많이 합니다.  먼저 설계사를 통해서 삼성 일반 카드를 먼저 발급받고, 이 카드를 더오 카드로 교체 발급 하는 방법입니다. 절차상의 차이만 있을 뿐, 이렇게 진행 하더라도 위의 심사 조건은 모두 충족시켜야 합니다.

 

지금까지 삼성 더오카드 발급조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