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농협 텔레뱅킹 번호 알아보아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신 농협의 텔레뱅킹(농협 폰뱅킹번호) 번호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농협 텔레뱅킹을 이용하시게 되면 굳이 농협 지점 창구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송금이나 계좌 조회 등의 간단한 은행 업무는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전화로 상담원과 상품에 대해 안내를 받으실 수도 있고, 보이스 피싱 또는 카드 분실등에 대한 사고 신고도 가능하답니다.



즉, 텔레뱅킹은 가정이나 직장, 기타 통화가 가능한 지역과 장소 어디에서든지 전화를 통해서 상담원과의 통화 또는 ARS 자동 음성 서비스를 통해서 다양한 은행 업무를 간편히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농협 텔레뱅킹 번호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볼까요?

바로 아래와 같습니다.



고객행복센터 대표번호가 바로 농협의 텔레뱅킹 전화번호입니다.


전화를 통한 고객센터 상담은 누구나 가능하지만, 이체 등의 금융 업무를 텔레뱅킹을 통해서 하시 원하신다면 최초 한번은 농협에 방문하시어 텔레뱅킹 서비스를 신청하셔야 한답니다. 그래야 전화를 통해서 제공하는 모든 은행 업무를 보실 수 있어요~


전화를 통해 처음 전화를 하시게 되시면 어떤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는지 안내 음성 메시지를 들으실 수 있으실텐데요. 실제 ARS 서비스 구성도 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텔레뱅킹을 통해서 다른 은행으로 계좌 이체를 하기 원하신다면 전화를 하신 후, 112번을 누르시면 된답니다.

그 외에도 잔액조회, 거래내역 조회, 사고 신고 등 다양한 서비스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많은 서비스들 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되는 ARS 번호인 '이체 및 납부' 그리고 '조회' 서비스에 대해 모든 번호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이체 및 납부 (1번)

농협 또는 타행으로 이체하기 원하시는 경우의 ARS 상세 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체에 대해 상담을 받고 싶으신 경우라면 텔레뱅킹 전화를 거신 후, 1번 그리고 0번을 순서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단 상담원 연결은 업무 시간(오전9시~오후6시)까지만 가능하답니다.

다른 은행으로 이체를 바로 하기 원하신다면 전화를 거신 후, 1번, 1번, 2번을 순서대로 입력하시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타행 이체는 새벽 0시 30분부터 밤 11시 55분까지 가능합니다. 즉 자정 전후로 35분 동안만 서비스가 제한됩니다.




번호가 상당히 많으니, 자신에게 필요한 서비스 번호가 있는지 한 번 천천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 조회 (2번)

농협 텔레뱅킹을 통한 조회 서비스는 2번으로 시작합니다.


가계 수표 조회를 하기 원하시는 경우에는 2번, 2번, 2번을 순서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환율이 궁금하신 분이시라면 2번, 7번, 1번을 순서대로 입력하면 된답니다.


지금까지 농협 텔레뱅킹 번호 및 자주사용하는 서비스의 상세 ARS 번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농협을 이용하시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