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우리은행 텔레뱅킹 번호 알아두세요!

 

우리은행 텔레뱅킹 번호는 어떻게 될까요?

자세한 텔레뱅킹 서비스 번호와 사고 신고 번호를 알아보도록 해요!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또 집에서 인터넷을 통해서 쉽게 은행 업무를 볼 수 있지요?

굳이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금융 업무들을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해서 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인터넷을 통한 서비스가 등장하기 전에 텔레뱅킹 서비스도 많이 사용되었는데요.

 

 

이는 전화ARS를 통해서 금융 업무를 보는 것을 말합니다. 또 텔레뱅킹은 폰뱅킹이라고도 하지요.

은행에 전화를 걸어 특정 번호와 계좌 정보 등을 입력하여 돈을 송금하거나 계좌 잔액등을 확인하는 업무를 하는 것인데요. 사실 은행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상담을 받는 것 또한 텔레뱅킹 서비스 중의 하나이니, 여전히 텔레뱅킹 서비스는 많이 사용되고 있는 은행 서비스 중의 하나입니다.

 

오늘은 우리은행 텔레뱅킹 번호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리은행 텔레뱅킹을 위한 전화 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1588-5000

1599-5000

 

 

 

 

해외에서 우리은행 폰뱅킹을 이용하시려면 82-2-2006-5000 번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외국인을 위한 번호(1599-2288)도 있으니, 외국인 분들인 해당 번호를 통해 전화를 거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좀 더 자세한 우리은행 텔레뱅킹 번호를 한 번 확인해 보도록 할까요?

우리은행 텔레뱅킹 번호로 전화를 거신 후, 아래 번호를 통해 원하시는 텔레뱅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번은 보이스피싱 및 분실신고를 위한 번호입니다.

 

 

 

3번은 잔액조회.

 

 

 

4번은 우리은행으로 송금.

 

 

 

5번은 타행으로의 송금.

 

 

6번은 거래 내역 조회.

 

 

7번은 영어 서비스.

 

 

* 버튼은 빠른말 서비스.

 

 

0번은 상담직원 연결 서비스.

 

 

 

마지막으로 # 버튼은 지금까지 설명드린 서비스 외의 다른 서비스(각종 조회, 각종 이체 및 세금납부 등)들에 대한 텔레뱅킹 번호입니다.

 

 

 

우리은행 폰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중의 장점 하나는 바로 금융 사고 발생 시, 쉽고 빠르게 24시간 연중무휴로 접수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업무 외 시간은 은행을 방문할 수도 없고,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을 통해서 접수는 조금 번거로울 수 있지만, 전화를 이용하면 바로 상담원에게 전화를 하여, 바로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일분 일초를 다투는 금융 사고는 바로 텔레뱅킹을 이용하여 빠르게 신고 처리를 할 수 있으니, 아래 번호를 확인하시어 사고 접수를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우리은행 텔레뱅킹(폰뱅킹) 번호와 기타 사고 신고 접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많은 은행 업무들이 스마트폰 앱이나 인터넷을 통해서 할 수 있도록 변화해 가고 있지만, 여전히 텔레뱅킹 만으로 할 수 있는 영역이 있다보니 텔레뱅킹은 아직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되세요!

 

다른 연관 포스팅 : 기업은행 텔레뱅킹 번호 (바로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