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기업은행 텔레뱅킹(폰뱅킹) 번호 확인!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은행 서비스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은행 창구를 직접 찾아가지 않더라도 간단한 금융 서비스(이체나 잔액조회, 대출 서비스 등)는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통해서 모두 할 수 있지요!

요즘 젊은 분들은 많이 써보시지 않았을 수도 있지만, 인터넷뱅킹이 등장하기 전에는 텔레뱅킹이란 서비스도 많이 사용되었답니다. 물론 요즘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지요.

 

 

텔레뱅킹은 폰뱅킹이라고도 불리는데, 말 그대로 전화를 통해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휴대폰이나 집전화로 전화를 걸어 ARS의 안내 음성에 따라서 특정 번호를 눌러 돈을 송금하거나 잔액을 조회하는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은행 텔레뱅킹 번호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텔레뱅킹(또는 폰뱅킹) 서비스도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업은행 지점에 직접 방문하시어 신청하셔야 됩니다. 한 번만 신청하시면 계속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기업 은행의 경우는 신규 예금 상품(정기 적금, 가계우대정기적금, Fine 내맘대로적금 등의 적금 상품과 정기 예금 상품) 가입도 텔레뱅킹만으로 가입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각종 조회 거래 및 계좌이체, 분실신고 및 상담 등의 업무도 처라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텔레뱅킹 사용을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등록해야 합니다. 텔레뱅킹 비밀번호를 등록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또한 기업은행 당행이나 신한, 국민은행 등 타행으로의 이체 송금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텔레뱅킹 이용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빠른 서비스 이용을 위해 기업은행 텔레뱅킹의 주요 ARS 코드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코드를 바로 입력하시면 해당 서비스를 빠르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 텔레뱅킹 주요 서비스들은 24시간 연중무휴로 이용 가능합니다. (단 161 서비스만 0시부터 0시20분까지 사용 불가)

 

111 : 무통장입금내역 조회

112 : 잔액조회

113 : 무통장출금내역 조회

114 : 무통장입출금내역 조회

115 : 입출금거래내역조회

117 : 텔레뱅킹 송금내역 조회

131 : BC카드 청구금액 조회

135 : BC카드 사용내역 조회

141 : 대출 원리금 조회

142 : 대출 거래내역 조회

151 : 환율 조회

152 : 외화 예금 잔액 조회

161 : 각종사고신고 조회 (상담원 연결)

 

지금까지 기업은행 텔레뱅킹(기업은행 폰뱅킹) 전화번호와 주요 서비스, 그리고 자주 사용되는 ARS 코드 번호를 안내해드렸습니다.

기업은행을 이용하시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연관 포스팅 : 신한은행 텔레뱅킹 번호 확인! (바로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