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워터파크에 있는 큰 공안 들어가서 굴리는 것 이름... (워터워킹볼)

큰 워터파크나 물놀이장에 가면 종종 볼 수 있는 놀이 기구 중의 하나인데.. 일명 물위를 걷는 장난감!

혹시 정확한 이름을 알고 계신가요? 정확한 명칭이 어떤 것인지 궁금해 하신적은 없으신지요?

 

 

사진을 한 번 볼까요?

요렇게 생겼어요... 공 모양이긴 한데... 도통 이름을 모르겠더라구요... 볼은 볼인데.. 무슨 볼?

 

 

투명한 비닐 공인데.. 지퍼가 달려있어서.. 

일단 바람을 넣고, 지퍼로 사람이 들어가고, 지퍼를 닫은다음에. 물속으로 굴려 넣어요. ㅎㅎ

 

그럼 볼 안에서 사람이 달리거나 걷거나 하면.. 공이 물위에서 빙글빙글... ㅋㅋ

그냥 봐서는 재미있는지 잘 모르겠지만.. 아이들은 엄청 좋아해요. ㅎㅎㅎ (반면 가격은 정말 사악했던듯.. ㅎㅎ)

운동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들은 좋다고 신나게 뛰고 구르고 하니 말이에요...

 

 

근데 도통 이름이 기억이 나지 않는거에요..

공은 공인데, 무슨 공인가..

정말 이 글의 제목처럼(워터파크에 있는 큰 공안 들어가서 굴리는 것 ㅋㅋ) 검색해보기도 하고..

'워터파크 사람들어가는 볼'로도 검색해보고.. 아무튼 정확하게 표현은 못하겠는데.. ㅋㅋ

비스므리하게 설명할 수 있는 키워드로 이것저것 검색해본 결과..

 

몇가지 단어로 압축했습니다. 그런데 검색해 본 이름 모두 나름의 맞는 뜻이 있어 다 맞는 것 같아요.
일단 제가 찾은 단어들이고, 이 중에서 어떤 것을 사용해도 괜찮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1) 빅볼

* 그냥 큰 공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다만 단어 자체가 너무 광범위하고, 물놀이와 딱히 연상되어 떠오르지 않는 단어인데.. 빅볼이라는 제품이 있어서 그런지 이 이름으로도 검색이 되더라구요.

그런데 빅볼의 경우, 꼭 물놀이 장에서만 쓰는 기구가 아니라 그냥 땅에서도 많이 이용되는 기구라서 그냥 '빅볼'로 검색하면 땅에서 이용하는 사진들이 많이 나와요.

 

2) 워터볼

물 공? 이제 물놀이와 조금 연상되는 단어가 나왔습니다... 워터볼로 검색하면 위와 똑같은 기구(사진 포함)들이 많이 검색되기 시작합니다. 워터볼이라고 말하고 설명하면 대충 연상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워터파크와 함께 검색하면 100%입니다 ㅋㅋ

 

3) 워킹볼

볼 안에서의 행위를 설명해주는 단어에요. 사람들이 저 볼안에서 걷거나 뛰는 것을 유추할 수 있는 이름입니다. 

구글에서 이미지 검색으로 '워킹볼'로만 검색해도 원하는 검색 결과가 많이 나옵니다.

 

4) 워터워킹볼

워터볼과 워킹볼을 합쳐서 워터워킹볼 이라는 이름으로도 많이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워터워킹볼로 검색하면 거의 100% 예상되는 결과가 검색됩니다.

 

5) 햄스터볼

이것도 역시 많이 사용되는 이름 같아요. 왜 햄스터볼이라고 불리는지 아시겠나요?

햄스터가 쳇바퀴안에 들어가서 마구 달리지요. 특별히 의미 없이 햄스터가 들어가서 달리면 돌아가는 원형 바퀴말이에요~

마치 이것도 사람이 안에 들어가서 햄스터처럼 쳇바퀴를 돌리는게 연상이되었나봐요.. 이름 센스가 있지요? 근데 실제 햄스터볼이라고 햄스터용 기구가 있기 때문에 '워터파크 햄스터볼'이라고 해야 원하는 검색 결과가 나온답니다.

 

그리고 위의 단어들만 단독으로 검색하지 마시고, 워터파크를 같이 검색하면 거의 동일한 검색 결과들이 나와요.

'워터파크 워터볼', '워터파크 워킹볼' 이런식으로 말이지요!

특히 이미지 검색으로 하면 바로 위의 사진과 같은 놀이기구가 검색된답니다.

 

공식 명칭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워터워킹볼(Water Walking Ball) 영어로 검색하면 영어로된 검색 결과도 많이 나오는 걸로 봐서 외국에서는 Water Walking Ball이라는 명칭으로 통용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