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카카오톡 선물하기 - 배송지 주소 상대방이 알 수 있을까?

요즘 생일나 특별한 날. 누군가에게 선물하고 싶을 때, 쉽게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해서 선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꼭 상품권이나 실물 상품이 아닌 배송 상품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서 선물할 수 있지요.

 

 

이처럼 배송 상품인 경우, 주소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선물을 한 사람이 혹시 내가 입력한 주소를 알게 되는건 아닐까? (주소를 알아도 상관없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겠지요?) 하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래처럼 선물받기를 하려면 배송지를 입력하는 버튼이 있지요?

해당 버튼을 눌러서 선물받을 주소를 입력하면! 바로 배송을 받게 됩니다.

 

 

혹시 상대방이 내가 방금 입력한 주소를 볼 수 있지 않을까? 배송지 주소는 몰랐으면 좋겠는데..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절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혹시 위의 이미지에서 눈치채지 못하셨나요? ㅎㅎㅎ

이미지의 텍스트 내용을 잘 보시면 아래와 같은 문구가 있습니다.

 

(배송 주소는 나만 볼 수 있어요.)

 

즉, 상대방은 제가 입력한 배송지 주소를 절대 알 수 없습니다. 

배송지는 선물을 수령하기 위한 주소로 선물 받은 사람이 직접 입력하고, 상대방에게 노출되지는 않습니다.

 

그럼 혹시 선물을 보낸 사람이 제가 선물을 받았는지 알 수는 있나요?

네. 선물을 실제 받았는지, 아직 받지 않았는지에 대한 여부는 상대방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물을 한 사람에게 배송을 시작했는지, 환불이 되었는지 등에 대한 알람이 가는 것은 아니지만, 선물을 보낸 사람이 직접 선물 보낸 내역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보낸 사람이 선물을 보내고, 상대방이 혹시 선물을 받았나 궁금해서 '선물하기 내역(주문 내역)'에 들어가서 배송완료된 상태인지, 아직 결제만 완료된 상태인지 등에 대해서는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 더 말씀드리자면..

실제 저도 이런 케이스를 확인해 본 것은 아니지만, 받은 선물을 실제 받지 않고, 환불할 수도 있다고 해요.

그런경우, 상대방이 선물을 환불했는지에 대한 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선물한 사람에게 환불 알림이 가는 것은 아니지만, 카카오톡의 보낸 선물 내역에서 직접 확인하는 것은 가능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