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생일 초 개수 만나이로 할까? 한국나이로 할까?

생일 초 개수는 어떤 나이로 따져서 꼽나요?

전세계 공통인 만나이? 아니면 한국나이에 맞춰 생일 초를 꼽을까요?

 

 

저도 궁금해서 뭐 이것저것 찾아봤는데.

딱히 정해진것은 없는 것 같아요.

 

사실 생일케이크 초 개수가 중요한가요? ㅎㅎㅎ 내 생일상 내맘대로 초 꼽겠다는데 누가 뭐라할 사람도 없고.

설령 친구든지, 부모님이시든지, 생일 초 개수 개의치 않으시는 분들이 대부분이니까요. (오히려 나이드신 분들은 더 적게 꼽는거 좋아하시기도 하지요..)

 

연세가 5x세다 하면. 그냥 큰거 5개만 꼽아~ 하시기도 하구요. ㅎㅎ

 

일단 국룰은 생일케이크 사다준 사람이 마음대로 하는걸로 하는게.. ㅋㅋㅋㅋ

 

생일 초 개수 몇개로 할까?

 

진짜 제 의견은..

개인적으로는 만나이로 하는게 맞지 않을까 싶어요.

 

그렇게 생각하는 근거로는..

일단 태어나고 처음 받는 생일상인 돌상! 태어나고 첫 생일인데요.

제가 알기로는 이날 케이크에 초 2개 꼽으시는 분들은 못본거 같아요. 첫 생일이어서 그런것인지 만나이로 계산해서 그런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이날 대부분 초 1개만 꼽으세요.

원래 돌이 되면 우리나라 나이로는 두살인데 말입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 '나이계산기'로 검색하시고, 날짜 입력하신 후, 계산하시면 쉽고 빠르게 만 나이 구하실 수 있어요. 아니면 그냥 현재 년도에서 태어난 년도 빼셔도 바로 만 나이구요. 태어난 날짜 고려하지 않고, 해가 바뀌면 무조건 한 살이 더해지는 한국 나이가 더 헷갈리는 것 같아요.

 

생일 초 개수 정해드립니다. ㅋㅋㅋ

만나이로 하세요! (올해 년도 - 태어난 년도)

 

생일이신 분이 만으로 32세이시면 큰 초 1개, 작은초 2개 입니다.

생일이신 분이 만으로 9세이시면 작은초 9개 입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