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유튜브채널 구독정보 공개 또는 비공개 설정하기

자신의 유튜브 구독 정보를 공개 또는 비공개 할 수 있을까?

 

유튜브를 이용하시는 분들이시라면 자신이 좋아하는 유튜브의 채널들을 많이 구독하실텐데요.

내가 구독한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노출하기 원할 수도 있고, 원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에서는 자신이 구독하고 있는 채널 정보를 다른사람에게 노출할지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유튜브 구독정보 공개 또는 비공개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 후, 로그인합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의 자신의 계정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메뉴가 하나 뜨는데,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제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였습니다.

여기에서 [공개 범위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공개 범위 설정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여기에는 '내가 저장한 재생목록'과 '구독정보'를 공개할지 말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에서는 자신이 관심이 있어 저장한(좋아한) 유튜브 영상들(재생목록)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재생목록 및 구독정보 영역에 보시면 '내 구독정보 모두 비공개' 설정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이 기능을 활성화시키면 내가 구독하고 있는 채널 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노출되지 않습니다.

반대로 이 기능을 비활성화 시키면 다른 유튜브 사용자가 내 계정 정보로 들어와서 내가 어떤 채널들을 구독하고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내가 구독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을 외부에 공개하고 싶지 않다면 이 설정을 '활성화'시키시면 됩니다.

 

 

설정 옵션이 있는 텍스트에서 '여기'를 클릭하시면 내가 구독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개된 상태라면 다른 사용자들이 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지금까지 유튜브채널 구독정보 공개 또는 비공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