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봉은사 주차요금 안내


서울 강남 한복판에 위치한 봉은사

바로 옆에 있는 코엑스나 현대백화점에는 자주 들러도 봉은사 절은 가본 적이 서울 토박이로써, 처음이었답니다.

어떻게 이번에 기회가 되어서 처음으로 방문해 보게 되었네요.


봉은사는 무료 개방된 절로, 템플스테이 및 스님들이 머무는 일부 사적인 공간을 제외하고는 일반인들이 모두 드나들 수 있답니다. 봉은사 규모는 생각보다는 꽤 큰 것 같았어요. 사실 이런 금싸라기 강남 한복판 땅! 초역세권에 이런 사찰이 있다는 것 자체가 신기하다는 생각도 들었답니다. ㅎㅎㅎ


사실 봉은사를 방문하면서 절이나 이런 명소는 종종 무료인 곳이 많아서 혹시 무료가 아닐까 생각했지만, 위치가 위치인 만큼 유료였답니다. 그럼 봉은사 주차요금은 얼마일까요?


봉은사의 주차요금은 시간당 3,000원이랍니다. (10분당 500원)



보통 서울 강남 부근의 주요 주차장 요금은 최저 시간당 3,000원 정도는 하는 것 같습니다. (공영 주차장 제외) 

비싼 곳은 6,000원 정도 하는 곳도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바로 옆에 있는 코엑스시간당 4,800원(15분당 1,200원)인 것에 비하면 나름 저렴한 편인데요.

봉은사가 코엑스 북쪽과 도로 하나를 두고 접해있으니, 코엑스 주차 요금이 부담되시는 경우라면 봉은사에 주차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단지 도로 하나를 건너야된다는점. 코엑스 남쪽에 볼일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다소 거리가 멀다는 점.. 

그리고 코엑스내의 시설을 이용하면 코엑스 주차요금을 할인해주는 경우도 많으니, 이런 경우라면 굳이 봉은사 주차장에 주차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봉은사는 카드 결제가 되지 않는 답니다. 주차요금은 반드시 현금으로 준비하셔야 해요.

절 입구에 현금인출기가 있으니, 현금이 없다면 미리 뽑아서 준비해가시는게 좋습니다.


봉은사 주차요금은 10분당 600원, 1시간당 3000원이라는 점과 현금 결제만 가능하다는 점 알아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