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수도세 조회하고 납부하는 방법

수도세 조회 및 납부 방법

 

십여년(?)전만 하더라도 수도세나 전기세 이런 공과금 납부를 보통 지로용지 이런거 우편으로 날라오면 은행이나 관공서 가서 납부했던걸로 기억해요. 하지만 요즘이 어느시대입니까? ㅋㅋㅋ

 

컴퓨터와 인터넷만 있으면 모든 것이 다 되는 세상! (하지만, 아직 날으는 자동차는 보편화되지 않은 세상.. (???))

 

네 수도세 조회도 인터넷으로 수도세 납부도 인터넷으로 바로 결제할 수 있는 세상입니다.

 

수도세는 서울시와 서울 외 지역이 납부하는 사이트가 다릅니다.

 

http://wgo.broadinx.net/

 

수도세 조회 및 납부

수도세조회, 수도세납부, 상하수도요금, 수도세계산, 기본요금, 수도세자동이체, 수도세카드납부, 아파트수도세, 수도료

wgo.broadinx.net

서울의 경우는 서울시etax 사이트에서, 서울외 지역은 위택스(wetax) 사이트에서 접속하시어 납부하시면 된답니다.

수도세 요금 조회하고, 바로 납부하는 방법도 간단해요.

 

서울시이택스는 서울시 인터넷 세금납부 사이트에요.

그냥 사이트 접속하시고 첫화면 딱 보시면 바로 우측에 납부번호 입력 화면이 있죠?

여기에 본인의 상하수도고객번호를 입력하거나 지로 용지등에 작성되어 있는 전자납부번호 등을 입력하고, 요금을 조회하신 후, 납부하시면 된답니다...

 

 

쉽기는 한데.. 전자납부번호나, 상하수도고객번호를 모른다면??

물론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로그인만 하시면 된답니다. 공인인증서, 모바일 간편인증, 통신사 본인인증 뿐만 아니라 회원이 아닌경우 주민등록번호 입력으로 (비회원) 로그인이 가능하답니다. (단 비회원 로그인의 경우에는 납부내역 조회 등의 조회 기능들 위주로 사용가능해요.

 

일단 로그인 하시면 본인에게 부과된 수도세 요금 조회 가능하시고, 바로 결제도 가능하답니다.

 

위택스도 똑같아요. 사이트만 다를 뿐이지 전자납부번호로 조회해서 납부한다든지, 로그인 후, 요금 조회하고, 바로 납부한다든지 방법은 동일합니다.

수도세 요금 납부는 신용카드, 계좌를 통한 자동이체, 그리고 요즘 많이 보편화된 페이코 등의 간편결제 모두 가능하니, 본인에게 쉬운 방법으로 납부하시면 되겠습니다!

 

온라인으로 납부하는게 어렵다. 또는 여건이 안되시는 분들은. 세금,과태료 등을 납부할 수 있는 ARS 전화번호 1599-3000 으로 전화하시면 안내에 따라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은행 ATM기기 뿐만 아니라 편의점에 비치된 기기를 통해서도 수도세 납부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납부하기가 참 쉬워졌죠?

 

그래도 뭐니뭐니해도 납부하기 가장 쉬운 방법은 신용카드로 자동이체 걸어놓는 방법인 것 같아요? ㅎㅎㅎ 한번만 설정해 놓으면 매달 알아서 빠져나가니.. 연체될 일도 없고, 따로 신경쓸 일 없으닌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