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월급 실수령액 계산기 사용법

 

월급 실수령액 계산기로 내 예상 월급 실수령액 확인하자!

 

계속되는 찌는듯한 무더위입니다.

무더위를 피해 다들 여름 휴가를 잘 다녀오셨나요? 아니면 곧 떠날 계획을 가지고 계신지요?^^

날씨가 조금 선선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오늘은 직장인들이 가장 관심있어할 바로 월급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매달 받는 급여! 실제 계약된 연봉과는 달리 수령하는 금액이 적지요. 그 이유는 4대 보험과 각종 세금 등을 제한 금액을 지급 받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내 월급이 얼마인데! 실제 수령하는 바로 실수령액이 얼마인지는 알아볼 수 없을까요?

 

 

 

물론 급여를 받아보셨다면 얼마나 세금이나 연금이 빠지는지 알겠지만, 좀 더 정확하게 확인해 볼 수는 없을까요?

사람인이라는 구인구직 전문 사이트에서는 일반 직장인들이 쉽게 연봉 정보를 입력하고, 실수령액을 확인해 볼 수 있는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사람인에서 제공하고 있는 월급 실수령액 계산기(연봉 계산기)입니다.

 

 

 

자신의 연봉 또는 월급과 퇴직금 포함 여부, 비과세되는 금액(세금 공제를 하지 않는 금액으로, 식비, 출산/보육 수당 등), 부양가족수, 20세 이하 자녀 수 등을 입력하면 자신의 4대연금 및 보험 그리고 세금 등이 계산되고, 이를 바탕으로 예상되는 실수령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한 번 연봉계산기를 통해서 실제 월급 실수령액이 어떻게 계산되는지 확인해 볼까요?

 

믿거나 말거나 우리나라 근로자의 평균 연봉인 3,281만원(최근 기사)이라고 하는데요, 이를 기준으로 한 번 계산기를 돌려보겠습니다.

식비, 보육수당 각각 10만원씩 20만원 비과세이며, 부양가족수는 4명(배우자, 자녀2명), 20세 이하 자녀수 2명으로 가정하여 보겠습니다.

자신의 조건에 맞는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위의 조건에 해당 하는 사람은 매월 약 2백51만원 가량의 급여를 받게 됩니다.

국민연금, 건강보험 그리고 소득세 등 공제액 합계가 약 22만원이 되는군요.

 

매월 월급이 1천만원(계약 연봉 1억2천만원)인 부양가족 없는 솔로이신 분은 매월 얼마를 받을 까요?

 

 

 

 

바로 770만원 가량을 월급으로받는답니다. 꿈의 실수령액이군요^^

 

이렇게 자신의 현재 급여 정보를 기반으로 예상되는 월급 실수령액 뿐만 아니라, 자신의 희망 연봉등을 입력하여 차 후, 미래의 예상 실수령액도 한 번 계산해 볼 수 있답니다.^^

 

월급 실수령액 계산기 사용법 어렵지 않지요?

 

사람인의 연봉계산기는 해당 시점의 국세청 간이세액표 등의 정보를 기반으로 산출하기 때문에 비교적 정확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단, 자신의 계약 조건이나 회사의 월급 지급 조건 및 기타 사유로 인해서 약간의 오차는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