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맛집

전국에 서브웨이 매장 수는 얼마나 될까요?

마음대로 토핑해서 먹을 수 있는 서브웨이 (지하철? ㅎㅎ) 아시지요?

저도 집 근처에 있다 보니, 종종 들러서 먹어요. 사실 종류도 다양하고, 토핑도 여러가지가 있긴 하지만.. 사실 이 조합 저조합 해보고 제가 가장 좋아하는 토핑 조합 형태로만 거의 먹기는 하지만요...

 

서브웨이의 이런 자유도 높은 토핑 선택이 또 누군가에게는 어려움이 되기도 하는 것 같아요. 제가 사실 서브웨이 매장 처음 갔을 때, 상당히 당황했거든요... 뭘 그렇게 선택해야 되는게 많은지 말이에요.. ㅋㅋㅋ 키오스트 도입이 가장 1순위인 매장이 아닐까 싶어요..

 

 

그래도 꾸준한 인기를 끌면서 국내 매장수를 계속 늘려가고 있는데요. 전국에 서브웨이 매장 수가 궁금해져서 한 번 검색해보았습니다.

 

지역별로 서브웨이 매장 수는 어떻게 될까요? 매장 많은 순 정렬

 

특별시, 광역시 서브웨이 매장수

  • 서울 : 167개
  • 부산 : 43개
  • 대구 : 30개
  • 인천 : 27개
  • 대전 : 24개
  • 광주 : 16개
  • 울산 : 14개
  • 세종 : 4개
  • 제주 : 4개

 

역시 서울이 압도적으로 많네요... 부산도 대한민국 제2의 도시 답게 많은편인 것 같아요.

제주도는 생각보다 적네요.

 

도별 매장수

  • 경기도 : 115개
  • 경상남도 : 27곳
  • 충청남도 : 14곳
  • 전라북도 : 7곳
  • 경상북도 : 6곳
  • 충청북도 : 3곳
  • 전라남도 : 3곳
  • 강원도 : 0곳 (으아악!! 여기도 만들어줘요~)

서울이 많은 것처럼.. 서브웨이 매장도 수도권 쏠림 현상이 있어요.

경기도도 115개로 압도적으로 많은데.. 다른 도 다합쳐도 2배 가량 매장 수가 많답니다....

 

다 합쳐보니 504개의 매장이네요.. (단순 텍스트 검색으로 찾아본거라 조금 오차는 있을 것 같아요)

매장 수는 서브웨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매장찾기 서비스를 통해 지역별로 검색해 본 숫자에요.

글 작성하면서 검색해 본 것이니.. 2023년 1월 기준으로.. 앞으로 더 늘어날 수도 줄어 들 수도 있겠지요?

그리고 지역 이름으로 검색하다보니, 뭔가 알게 모르게 도로명이나 지역명에 도시 이름이 들어가면서 중복 검색된 지역이 있을지도 모르겠어요. 몇개는 확인하고 빼기는 했는데.. 그래도 아주 크게 차이나지는 않을 것 같아요..

 

아무튼 5백개가 넘는 매장 중에.. 서울, 경기도, 인천 합치면 309개의 매장인데...

역시 수도권에 60%이상의 매장이 몰려있어요.. 그런데 뭐 당연한거겠지요? 우리나라 인구의 절반 이상이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으니까요.. 수도권 인구가 약 2700만명으로 전국의 52% 가량 된다고 하네요. 많긴 하다~~

 

주변에 서브웨이 매장이 있는지는 서브웨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매장찾기'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SUBWAY KOREA

신선하고 건강한 글로벌 NO.1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

m.subw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