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맛집

롯데리아 화이어윙 뒤에 붙어있는 '태'와 '덴'의 의미

정말 별거 아닌 지식! 

밤에 배도 출출하고, 뭔가 먹고 싶어서 오랜만에 배달앱을 켜고..

롯데리아를 주문..

 

햄버거,치즈스틱, 콘샐러드 등등등 내가 좋아하는 음식들을 담고..

좀 더 포식해보자는 생각에.. 치킨 카테고리도 훑어보는데..

개인적으로 롯데리아 치킨은 너무 맛이 없는 것 같아서 잘 안시켜먹는데.. (아주 오래전에(10년전?) 한 번 먹었는데, 너무 별로여서 그 뒤로는 정말 한 번도 시켜먹은 적이 없었는데.. 요즘은 또 어떤지 모르겠네요..)

 

 

그냥 햄버거랑, 감튀, 치즈스틱만 먹기는 조금 아쉬워서 치킨도 하나 시켜볼까 구경하고 있었습니다.

너무 큰 치킨은 안땡기고.. 그냥 간단하게 맛만보려고 닭다리 봉인가.. 화이어윙이라는 작고 소중한 치킨이 있더군요..

 

원래 맥도날드 맥윙(핫윗)을 좋아했었는데.. 그거랑 비슷한게 아닐까 싶었습니다. (근데 최근에 재출시했던 맥윙은 좀 향이 별로 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아무튼 그 생각에 하나 같이 시켜먹으려고 골랐는데..

 

아래처럼 뒤에 (태)라는게 붙어있더군요...

아무리 생각해도 치킨 뒤에 (태)라는 수식어?가 붙은 거를 한번도 본적이 없어서 이건 뭔가 찾아봤습니다.

 

 

저걸 찾아보기 전까지는 '태'가 뭘 의미하는 걸까 정말 별 생각을 다 해봤네요.

 

내가 예상했던 저 '태'의 의미

1) 튀기다 보면 조금 태울 수도 있으니. 감안하고 먹어라 해서 태가 붙었다...

2) 뭔가 치킨마다 롯데리아가 독특한 이름을 붙였다. (극), (기) 이런 치킨이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없었다)

3) 저건 내가 모르는 치킨의 어떤 부위나 종류를 말하는 것이다!

 

등등

하지만 찾아보니 별게 아니었더군요. ㅋㅋㅋㅋㅋ 그나마 3번이 좀 비슷했다고 해야할까요..

저건 저 닭고기의 원산지를 나타내는 의미였습니다. 이제 좀 감이 오시나요? '태'면 어디일까요? 네 바로 태국이었습니다. 저 닭고기의 원산지가 태국산임을 알려주는 것이었습니다.. 

 

근데 아무리 찾아봐도 (태) 말고 다른 원산지가 붙은 치킨은 없었습니다. 그건 아마 제가 주문한 매장이 태국산 닭고기를 사용해서 그런 것이었습니다.

 

롯데리아는 화이어윙을 만들 때 사용하는 닭고기로 태국산과 덴마크산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매장이 덴마크산을 사용하지만, 일부 매장에서는 태국산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왜 그런지는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닭고기 수급 문제와 관계된 것 같습니다.

 

 

식감에 작은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는 하지만..맛은 거의 같다고 하네요.

태국산 화이어윙을 먹어보았지만.. 그냥 저냥 무난했습니다. 롯데리아 덴마크산 화이어윙을 먹어보질 못해서 비교는 하지 못했습니다. 아마 먹었어도 구별하지 못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미각이 그렇게 뛰어난 편이 아니어서요. ㅎㅎㅎ

 

롯데리아에서 치킨류의 음식을 또 언제 시켜 볼지 모르겠습니다. 롯데리아도 야밤에 정말 오랜만에 시켜본 것인데... 제가 딱히 선호하지 않는 롯데리아 치킨을 언제 다시 맛보게 될까요. ㅎㅎㅎ

하지만 롯데리아는 치즈스틱이 짱입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