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의료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온라인 발급 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온라인 발급 가이드

건강보험공단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에서 바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먼저 검색 사이트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검색을 통해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트에 접속하시거나 아래의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트 주소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 방문하기]



사이트에 방문하시면 홈페이지 중간이 있는 자주찾는 메뉴에서 '자격득실확인서' 메뉴를 클릭합니다.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은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로 보안 프로그램 설치와 로그인 상태가 필수입니다.

보안 프로그램이 미설치되어 있으면, 보안 프로그램 설치 안내가 뜨고, 비로그인 상태라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민원신청 -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즉 말그대로 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던 모든 이력이 표시됩니다.

 

 

조회조건 우측의 [프린트발급]을 클릭하여 프린터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팩스 전송도 가능합니다.

출력하기 원하는 항목만 체크박스를 체크하시어 출력할 수도 있습니다.

출력 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표기 여부 설정도 가능하며, 조회조건을 통해 가입자 구분(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에 따른 내역만 따로 조회하여 출력도 가능합니다.

 

이처럼 건강보험공단 사이트를 통하면 굳이 건강보험공단 지사를 방문할 필요 없이,  인터넷으로 쉽게 몇 번의 클릭만으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 사이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건강보험공단을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 받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hi.ozrank.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