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의료

초록마을 배도라지청 우유에 타먹여요!

꿀팁!!!

배도라지청 물 말고 우유에 타 먹이세요!

아이들이 잘 먹는답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요~~~

잠깐 방심하면 감기 걸리는 것 같아요.. 

독감 주사도 안맞고, 버티다가 가끔 기침나고, 

몸도 으슬으슬해지면.. 감기약 받아서 잠깐

잠깐 나아지기는 하는데.. 요즘 감기는 한 번 

걸리면 잘 떨어지는 것 같지가 않아요~


게다가 어린 아이들까지 있다보니.. 

왜 독감 주사를 안맞아가지고.. ㅠ.ㅠ.

감기가 옮을까봐 더욱 조심하게 되는것 같아요~~


하지만 이미 늦은것! ㅠ.ㅠ

그렇게 조심하기는 했건만... 

아이가 어린이집에 갔다와서부터

콜록콜록을 많이 하더라구요..


열이 심하게 나거나 몸살 기운이 있는 것 같지는 

않은데, 기침을 어찌나 그렇게 심하게 하는지.. 

기침이 심해지면 폐렴까지 이어질 수 있다고 

해서 더더욱 걱정!!! 게다가 특히 아기가 

저를 닮아서 그런지.. 기관지가 좋지 않아서 

기침을 많이 하고 그러면 더 너무 걱정이 돼요..


그래서 기관지에 좋고, 비염이나 감기기운이 

있을 때, 좋은 것이 있나 찾아보다가 바로 

초록마을 배도라지청을 알게 되었어요!



유기농 배도라지청이라고 써 있네요.

도라지 농충액 60%, 배농축액 40% 으로 

구성되어 있고. ㅎㅎㅎ

배도라지청은 브랜드도 다양하고, 또 직접 

만들어 먹을 수도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저 같은 게으름이 만연한ㅠ.ㅠ 사람에게 직접 

만들어 보라는 것은 너무 가혹하고!!! ㅋㅋㅋ 가장 

이름있고, 인기있는 초록마을 제품을 구입했답니다.



가격은 3만원 안쪽이었던 것 같아요! 

(그걸 기억 못해!!! 버럭!)

유기농 배도라지청이라고 써있는데, 

재료로 들어간 도라지가 3년 유기농 

도라지이고, 배도 유기농 배라고 해요~

요즘 건강 생각해서 유기농 제품 일부러 찾으

시는 분들도 많으신 것 같은데 딱인거 같죠?^^



꼭 정관장 홍삼액 병하고 비슷하게 생겼어요.

병이 크지는 않은데, 생각보다 꽤 무거워요.


먹는 방법은 티스푼으로 한스푼 떠서 물에 

타서 드시면 된답니다! 물 양은 100미리 

정도가 적당하다고 하는데, 저는 물이 아닌 

우유에 타먹어 보았답니다.



아기에게 주기전에 먼저 제가 먹어보았어요~

위에 말씀드린대로, 물에 타먹는 것보다 

우유가 좋아서 우유에 타먹었답니다. ㅎㅎㅎ

농축액 색깔이 정말 까매요~

물에 타먹으면 생각보다 맛이 정말 없다든데..

사실 우유에 타먹을 때에도 걱정을 했거든요.

정말 이상한 맛이 나올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

BUT! 우유에 타먹으니 생각보다 꽤 맛있었어요

마치 미숫가루 타먹는 맛!



타먹지 않고 그냥 퍼서 먹어도 된다고 하는데..

아래 비주얼을 보시면.. 꼭 춘장같아서..

그냥 먹지는 못하겠어요. 흑흑 ㅠ.ㅠ

실제 그냥 퍼서 먹어보신 분들 이야기 

들어보면 별로 맛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무서워서 도전 포기! 빠른 포기!


하지만 우유에 타먹으니 정말 맛있답니다! ㅋㅋ

그래서 다행히 아이도 잘 먹을 것 같더라구요!



이제 아이 우유 빨대컵에 티스푼으로 한 스푼!

차가운 우유에는 잘 안섞일 것 같아서 우유를 30초 

정도 데우고, 우유와 섞었답니다. 저어라~~ 저어라~~

(또 내가 먹고 싶네.. ㅎㅎ)



우유와 잘 섞이면 색깔이 약간 회색이 된답니다.

색상이 잘 나올 때까지 계속 잘 저어주셔야 되요.

그리고 잘 섞이지 않으면 배도라지청 농축액이 

컵 바닥에 많이 들러붙어 있게 되요. 그러니 

바닥까지 잘 섞이도록 충분히 저어주세요!



아이에게 조금 다른 우유라고 하고 주었어요!

불안불안! 걱정반... 기대반..

제발 먹어주렴!~~~


빨대컵을 받아든 아이는 "우유 맛이 조금 달라~"

하더니 "맛있어!" 하고는 냉큼 들이키더라구요. ㅎㅎㅎ

다행입니다. ㅠ.ㅠ


그 뒤로는 하루에 2번 정도 위와같이 

배도라지청을 우유와 섞어서 주었더니, 

잘 먹더라구요! 이 뒤로는 우유 먹기 

전에 물어보더라구요. 

"그냥 우유야? 까만 우유야?"

하고 냉큼 주욱~~!! ㅎㅎㅎ


배도라지청 우유에 타먹으면 정말 별미랍니다. 

아이도 잘먹고!!! 저도 잘먹어요!!! ㅋㅋㅋ


초록마을 배도라지청을 우유에 타 먹인 이후에는 

아이의 기침이 많이 줄어들었어요. 정말 효과가 

있어서 줄어든 것인지, 아니면 그냥 시간이 

지나면서 좀 나아진 것인지는 모르지만, 

기관지에 좋다고 하니, 아프지 않더라도 

가끔씩 꾸준히 먹이는 것도 좋을 것 같답니다.^^


지금까지 초록마을 배도라지청 우유에 

섞어 아이에게 먹이기!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