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어떤 은행이든 개인 공인인증서를 하나 발급하시면 다른 은행에서도 공용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시고 계신 분들이 만료일이 얼마 남지 않은 경우, 갱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공인인증서는 한 번 발급 받으시면 1년간 사용가능하며, 만료일 기준으로 1개월 전부터 갱신이 가능합니다. 만료일이 지나 새로 발급받게 되면 조금 더 번거롭기 때문에 가급적 만료일 전에 갱신하시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은행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중간에 있는 메뉴에서 [공인인증센터] 메뉴를 선택합니다. (로그인 하지 않고 진행합니다.)
KB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페이지로 이동하면 우측 중간에 있는 [인증서 갱신]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제 인증서 갱신 페이지로 왔습니다.
참고로 인증서 갱신은 오후 11시부터 새벽 1시 사이에는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인증서 갱신]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총 6단계로 인증서 갱신 절차가 진행됩니다.
첫 번째로 본인 확인을 위한 공인 인증 단계입니다. [인증서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전자 서명 작성' 창이 뜨면 갱신할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갱신 대상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표시되고, 갱신이 가능함을 알려줍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인증서 발급 기관(한국전자인증)을 체크하고, 약관에도 모두 동의한 후, 하단의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추가본인확인 절차에서는 국민은행에서 사용하고 계신 출금계좌와 계좌의 비밀번호 그리고 OTP 일련번호와 생성된 일회용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갱신을 위해서는 개인범용 인증서의 경우 4,400원의 발급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바로 전 단계에서 입력한 국민은행 계좌에서 4,400원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거의 다 왔습니다! 이제 갱신하려고 하는 인증서를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인증서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첫번째 단계에서 진행했던 것과 동일하게 '전자 서명 작성' 창에서 갱신할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번에는 새로 발급받을 인증서에 대한 인증서 암호 입력 절차가 있습니다.
조건에 맞는 새로운 암호를 입력합니다. 기존 암호와 동일한 암호를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가급적 변경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올바르게 비밀번호가 생성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새로 발급한 인증서를 다른 매체(스마트폰, USB등)에도 추가 저장할지 묻는 알림이 뜹니다. 저는 '아니오'를 선택하였지만, 다른 매체에도 인증서 저장을 원하시면, [예]를 선택하고 다른 매체에도 저장하시면 됩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이 완료되었습니다.
새로 발급된 인증서 종류와 유효기간이 표시됩니다.
만약 공인인증서가 필요 없어 7일 이내에 폐기하는 경우에는 4,400원 환급이 가능하며, 발급일 포함하여 7일 이후에는 발급 영수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모두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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