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가상화폐 등급 발표 (신용평가기관 오피셜)

가상화폐 등급 발표 (암호화 화폐 등급 공개)

영국의 한 신용평가 기관에서 자체 평가한 가상화폐 등급표 공개.

이오스, 이더리움 B 등급으로 가장 높은 등급 받아, 비트코인은 C+ 등급 획득.

A등급 또는 E등급 평가를 받은 코인은 없어.



한국시간으로 1월24일 오후 11시에 WeissRatings 라는 영국의 신뢰성 높은 독립적인 신용평가 기관에서 가상화폐 등급을 발표하였습니다.


A등급부터 E 등급까지 등급을 매겨 평가 결과를 공개하였습니다. 

총 74개의 암호화 화폐에 대한 평가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며, 아래 표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순서는 ABC 순입니다.






[WeissRatings 가상화폐 등급]



A 또는 E 등급을 받은 코인은 없습니다. 발표 내용에 따르면 A 또는 B 등급에 해당하는 코인은 구매 즉 투자해도 좋은 수준, C 는 투자 보류 수준(중간), D 또는 E 등급을 받은 코인은 매각, 즉 투자를 권유하지 않는 코인으로 평가하였습니다. 

단, 오늘 발표된 등급 기준만으로 투자를 하지 말고, 참고 자료로 활용하되, 좀 더 광범위한 것들을 고려하고, 투자하라고 하고 있습니다.


트론, 아더, 스테이터스네트워크토큰, 아이오타 등 코인 시총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평가표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코인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음주에 추가적으로 발표할 것이다 라는 이야기도 돌고 있기는 한데, 정확하게 확인된 사항은 아닙니다. 평가 자료가 부족하거나 다른 이유 등에 의해서 빠졌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출처 : http://finance.weissratings.com/cryp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