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맞춤법&용어

tmi 뜻, 무슨 의미일까?

tmi, tmi 무슨 뜻일까요?

tmi 뜻이 궁금하다!



트위터나 인스타그램에서 많이 보이던 tmi 라는 단어. tim 아닙니다 ㅎㅎ

요즘은 카페나 커뮤니티 등에서도 흔히 보이는 단어인데요.




정말 요즘에는 너무 다양한 인터넷 신조어들이 생겨서 조금만 뒤쳐져도 모르는 단어 투성이인 것 같습니다.

다들 이해하고, 웃고 있는데, 나만 이해를 못해서 벙쪄있는 느낌이랄까요?


보통 TMI 라는 말을 쓸때는 TMI 그만, TMI 금지 이런식으로 많이 쓰는데요.

TMI 뜻은 바로

Too Much Information 

입니다. 위의 말을 줄여서 TMI라고 쓰는 거랍니다.



그럼 Too Much Information 은 무슨 의미일까요? 

말 그대로 '너무 많은 정보' 라는 의미인데요.


누군가 온라인 상에 글을 썼는데, 실제 필요한 정보에 비해 '너무 불필요한 내용', '알고싶지 않거나 알필요 없는 내용' 까지 담고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즉 너무 과한 정보라는 말이지요.


그리고 '이런 과한 정보는 필요 없어.' 라는 의사 표현을 할 때, TMI 금지, TMI 그만! 이런식으로 많이 사용한답니다.


사실 처음 인 단어를 접했을때 우리나라에서만 사용되는 콩글리시 인가 했더니, 그건 또 아닌 것 같더라구요.

위키피디아에도 인터넷 채팅 약어(Acronym)로 TIM 라는 단어가 등록되어 있었습니다.



위키피디아 TMI : https://en.wikipedia.org/wiki/TMI


의미를 간단히 해석해보면, 누군가가 과도한 개인 정보를 공개해서 듣는 사람 또는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불편함을 느끼게 만드는 표현이라고 합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것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혹시 인터넷에서 어떤 글을 보았는데, 너무 쓸데 없는 이야기를 과하게 주저리주저리 써 놓았다면! 'TMI 금지!' 라고 쓰시면 많은 분들이 이해하실 거에요^^


오늘은 온라인 상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인터넷 신조어 tmi 뜻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