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2016년 개명신청자 이름들.


2016년 개명신청자들의 특이한 이름들.


매년 개명 신청을 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개명이란 법률상 이름을 바꾸는 것인데, 일반적으로 특별한 사유 없이 개명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단, 상당한 이유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 한해서 이름 변경이 가능한데요. 그 상당한 이유라 함은 그 이름 자체에 큰 문제가 있다는 것이겠지요. 이름의 발음이라던지 뜻 등이 일반적인 이름으로 사용하기에는 부적합한 경우라든지, 오해를 일으킬 수 있다든지 등등 다양한 이유가 있을 것 같습니다.


도대체 왜 멀쩡한 이름을 바꾸려고 하는걸까?하는 분들도 계실텐데, 실제 개명을 신청했던 사람들의 개명전 이름을 보시면 왜 이름을 변경하려고 했는지 쉽게 납득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래는 2016년 개명신청자라고 인터넷에 올라온 이름들입니다.




어떤가요? ㅡ.ㅡ;;;

어떻게 이런 이름들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심각한 이름도 많은 것 같습니다. 

처음 아이 출생 신고시, 부모가 정한 아이 이름은 아무리 말도 안되게 지어져도 출생 신고 담당자가 어떻게 할 수가 없나 봅니다.

이름 자체가 욕설이거나 비하, 음란한 의미를 담고 있는 경우도 있고, 전 한국 대통령, 미국 대통령 이름까지 나오는군요.. 아이돌 가수 이름도 나오고... (그나마 가수 이름은 양반인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한남자, 수국화, 안나, 정다움, 우주, 정율라 정도의 이름이 그나마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정말 답이 없는 이름들도 많네요.. 어떤 사정이 있었던 것인지, 아니면 실제 어떤 의미를 부여해서 지어준 것인지 사연은 잘 모르겠지만, 어떻게 이런 이름을 지어줄 생각을 했을까요? ㅠ.ㅠ


사실 인터넷에서 떠돌고 있는 것을 본 것이라 실제 이 이름들이 실제 개명신청자 이름이었는지는 확실치 않습니다만, 왠지 정말 이런일이 실제로 일어나고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좀 더 의미있고, 아름다운 이름을 지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