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2017년 신조어 한 번 맞춰보세요.


매년 새롭게 등장하는 신조어들~ 아마 인터넷이 급속도로 발달하던 2000년대 초반부터 인터넷 신조어가 등장하기 시작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2017년이라고 다르지 않겠지요?


2017년에 생겨난 새로운 신조어들.

여러분은 이 중 얼마나 많이 알고 계신가요? 2017년 신조어 한 번 맞춰보세요!




1. 커엽

2. 영고

3. 팬아저

4. 갓띵작

5. 취존

6. 와우내

7. 마상

8. 아아

9. 최애

10. 할말하않

11. 사바사

12. ㅇㅈ

13. 비담

14. 인구론

15. 세젤예

16. 시강


와우.. 솔직히 대부분 잘 모르겠네요. 몇몇개는 들어본 적이 있고, 대충 의미도 알고 있는 것들도 한두개 정도는 있네요.^^

여러분은 몇 개나 알고 계신가요? 몇 개나 맞추셨는지 한 번 실제 의미를 알아보도록 할까요?



1. 커엽 뜻 : 귀엽다는 의미. '귀엽'다라는 글자를 단순히 모양이 비슷해서 커엽으로 표현한 신조어 (커와 귀 가 비슷)

2. 영고 뜻 : '영원히 고통받는'의 줄임말 ..;;

3. 팬아저 뜻 : '팬이 아니어도 저장하는 짤'을 줄여서 이르는 말.

4. 갓띵작 뜻 : '신(GOD, 갓)이 만든 명작'의 줄임말. 1번의 커엽과 비슷하게 '명'이란 글자와 '띵'이란 글자가 비슷하다하여 갓띵작으로 씀.

5. 취존 뜻 : '취향입니다. 존중해주시죠' 라는 말의 줄임말.

6. 와우내 뜻 : 놀라움을 나타내는 감탄사 와우(WOW)에서 파생된말. 놀라움을 표현하는 말인데, 실제 GOD 박준형씨가 처음 썼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의 말투인 ~~내가 붙어서 와우내가 되었다고 해요.

7. 마상 뜻 : '마음의 상처'의 줄임말

8. 아아 뜻 :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줄임말..;;;

9. 최애 뜻 : '최고로 애정하는 사람'의 줄임말. 애정은 사랑하는 마음, 그리워하는 마음을 뜻함.

10. 할말하않 뜻 : '할말은 많지만 하지 않겠다'의 줄이말.. 말하기도 힘들군요..

11. 사바사 뜻 : 사람 바이(By) 사람. 원래 케바케(Case By Case)의 변형된 것이라 하네요. 케바케는 '개별적으로', '경우에 따라서' 라는 의미인데, 사바사는 '사람에 따라서' 정도로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12. ㅇㅈ 뜻 : 인정. 말그대로 인정한다는 말입니다. 아재 아닙니다. ㅎㅎ (물론 아재로도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3. 비담 뜻 : '비주얼 담당'의 줄임말로, 보통 아이돌 그룹에서 외모가 뛰어난 사람을 가리키는 말

14. 인구론 뜻 : '인문대 졸업생의 구십 퍼센트는 논(론)다'라는 말의 줄임말. 기업들의 이공계 선호 현상으로 인해서 인문계 졸업새들의 취업난이 심화되고 있는 현상을 반영한 말입니다.

15. 세젤예 뜻 : '세상에서 제일 예쁜 (아이)'의 줄임말

16. 시강 뜻 : '시선강탈'의 줄임말.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 사이에서는 '시범강의' 또는 '시간강사'라는 의미로도 사용된다고 하네요.


정말 어렵네요~ 보고나니 이해되는 단어도 있지만, 설명해주지 않으면 절대 알아채지 못할 단어들도 대부분인 것 같습니다. 젊은층들과 대화를 하려면 정말 매년 이렇게 새롭게 등장하는 신조어들도 공부해야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2017년 신조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