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숙박

[아시아나항공] 결항증명서 신청 및 발급 방법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문제로 해외여행은 꿈도 못꾸는 것 같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최대한 외출을 자제하고 있고, 특히나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지역도 정부차원에서 방문을 자제해달라는 요청이 있지요.

 

코로나19 문제로 인해 해외여행객이 무려 95%나 감소했다고 하는데요. 대부분의 국가들이 외국인들의 유입에 빗장을 걸어 잠그고 있습니다. 설령 해외에 갈 수 있어서 외국 공항에 도착했다하더라도 자가 격리 또는 강제 격리가 될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여행을 거의 자제하는 분위기입니다.

 

 

많은 국가들이 항공편을 통한 입국을 제한하고 있고, 또한 많은 사람들이 해외 여행 자체를 자제하고 있다보니, 자연스레 비행기 탑승편이 줄어들고, 결항편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해외 여행을 위해 관광지의 호텔, 리조트 등의 숙발을 해놓은 경우,,, 특히나 저렴하게 투숙하기 위해 환불불가 상품을 구입한 경우가 많은데요. 만약 항공편이 결항되어 갈 수가 없게 되었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대부분 관광지의 호텔과 리조트들은 항공편의 결항증명서를 제출하면 환불불가 투숙 상품의 경우라도 환불을 해주거나 방문 일정을 변경해줍니다. (간혹 결항증명서를 제출하더라도 환불불가 상품을 환불을 거부하는 호텔 등이 있는데.. 이 경우는 잘 설득하여 환불이나 변경을 받아내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환불불가 상품의 경우, 불가항력적인 상황이라 하더라도 반드시 환불을 해줘야 한다는 규정은 없다고 합니다.)

 

그럼 일단 항공편은 결항되었으니 비행기를 탈 수 없을테고.. 여행지에 예약해둔 호텔 또는 여행 대행사에 보낼 결항증명서는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을까요?

아시아나항공의 결항 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사실 다른 항공사의 경우도 방법은 동일합니다.

 

https://trip.changehomes.co.kr/asianaair-certificate-of-cancellation/

 

아시아나항공 결항증명서 발급방법

아시아나항공 결항증명서(결항확인서) 발급방법. 결항증명서란? 결항증명서란 정기적으로 운행하는 또는 운행하기로 예정되어 있는 비행기 또는 배 등의 운송수단이 어떤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서 운항을 하지 못하게 되었을 떄, 이를 증명해주는 서류를 말합니다. 이 결항증명서는 보통 비행기, 배 등의 운송수단을 통해 방문하려고 하는 여행지의 호텔, 리조트 등의 숙소에, 또는 방문하려는 시설(기업,관공서,학교 등)에 자신의 의지가 아닌 결항으로 인해 방문하지 못하게 되

trip.changehomes.co.kr

 

사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는 것입니다. 

 

아시아나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8000

 

 

예약 및 결항 관련 담당 부서의 내선 번호를 눌러 상담원과 통화하시면 됩니다.

고객센터 전화 후, 안내되는 번호를 순서대로 눌러 상담원과 통화하시면 됩니다.

 

결항증명서를 받기 위해서 예약 번호를 확인해 두시기 바랍니다. 아시아나항공에서는 결항 확인서(Confirmation of Cancellation)라는 이름의 증명서를 보내줍니다.

결항증명서 발급을 요청하시면 이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결항증명서는 국문 또는 영문으로 요청가능합니다. 해외 여행지라면 한글을 모를 수도 있으니, 영문 결항증명서를 반드시 요청하세요.

 

아래와 같은 아시아나 결항 확인서를 보내줍니다.

국문 및 영문으로 요청하면 위와 같이 한글과 영문이 병행 표기된 결항증명서를 보내줍니다.

이제 이 결항증명서(결항확인서)를 아고다, 익스피디아 같은 여행 대행사 또는 호텔측에 전달하여, 정중하게 '항공편이 결항되어 갈 수 없으니, 취소불가 여행 상품을 취소해달라'고 요청합니다.

 

만약 아고다 등의 글로벌 대형 여행 대행사를 통해 호텔을 예약하신 것이라면 호텔측에 직접 요청하지 마시고, 대행사에 결항증명서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보통 아고다와 같은 여행 대행사는 자체적으로 항공편 결항 시, 취소불가 상품을 환불 처리해주는 내부 규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호텔에서 환불을 원하지 않더라도 호텔측의 의사와 상관없이 아고다 측에서 자체적으로 환불을 처리해줍니다.

 

하루 빨리 코로나19 전염병이 종식되어 마음 편히 해외 여행을 갈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