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숙박

제주sk렌터카 기름값(유류비) 환불 받기

 

제주도 여행 시, 이동이 편리한 렌터카를 많이 빌려서 이용합니다. 제주도에는 정말 많은 렌터카 업체가 있습니다.

제가 지난 제주도 여행 시에 SK렌터카를 빌렸었는데..

 

항상 렌터카를 빌리고 나면 반납할 때, 걱정했던 것이 있는데.. 바로 기름을 실수로 더 많이 넣어가면 아까운데. 돌려받을 수 있을까였습니다. 제 기억에 오래전에 제주도에 갔을 때는.. 그냥 처음 차량을 빌렸을 때 기름 눈금을 보고, 반납할 때, 처음 차량에 있던 기름 눈금 수준으로 얼추 맞춰서 기름을 넣어 반납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보통 그렇게 눈대중으로 했었고.. 조금 기름을 더 넣어서 반납했다고 해서 돌려받거나 했던 기억은 없습니다.

 

그런데 다른 렌터카 업체는 잘 모르겠지만.. 요즘은 좀 칼같이 기름값을 계산해주는 것 같습니다. 제가 SK렌터카에서 차량을 빌리고, 반납시에 기름값 계산을 잘 못해서 원래 초기 눈금보다 한두개 더 많은 눈금까지 기름을 넣어서 반납했었습니다.

 

물론 차량을 처음 인계 받을 때, 직원분이 "초과해서 기름 넣으신 경우, 환불해 드려요" 라고 말은 하긴 했으나.. 한번도 그런 기억이 없어서.. 초과한 것을 어떻게 정확하게 체크해서 주나.. 뭐 돌려준다고 하니 알아서 돌려주겠지. 막연히 생각은 했답니다.

 

일단 SK렌터카를 이용하고 차량을 반납하면.. 몇시간 이내 또는 당일에 아래와 같이 '차량 반납 완료'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해당 문제를 절대 그냥 넘기시면 안되요~ 전 그냥 반납에 대한 단순 안내 메일인줄 알고 보고 넘겼다가.. 나중에 일주일 가량이 지나서.. 이 메시지가 유류비 환불을 받을 수 있는 메시지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왜냐하면 메시지 중간쯤에 '유류비 환불계좌 등록하기' 링크가 있거든요!

 

 

언제 환불 안내가 오나 세월아 네월아 기다리다가 이 안내 메시지를 보고 알아차렸습니다. '아 여기 링크 타고 들어가서 환불 계좌를 등록해야하는구나' 말이지요. 일단 링크를 눌러봅시다^^

 

참고로 차량 임대차계약서도 그 아래에 있는 링크를 누르시면 확인하실 수 있어요~

 

위의 말씀드린 링크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렌트카 '유류비 환불 요청서' 페이지가 나옵니다!

벌써 환불 금액이 계산되어 표시되어 있군요! 저 같은 경우는 차량 반납하고, 몇시간 안되서 메시지를 받았는데, 빠르게 초과 주유한 기름값을 계산해서 메시지를 보내준 것 같습니다.

 

 

리터당 기름값을 너무 높게 잡아서 환불금액을 적게 잡지는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환불 금액을 보니 딱히 그런것도 아니었습니다. 저도 대량 1~1.5만원 정도 돌려받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단가도 나쁘지 않게 정확하게 계산해서 환불금액이 1.7만원 가량으로 책정되었습니다. 

 

 

너무 적게 계산해서 돌려주면 어쩌지. .큰돈은 아니지만 괜히 좀 아깝네 ㅠㅠ. 라는 생각이 들었을 텐데. 전혀 그런 생각이 들지 않는 환불금액이었습니다.

 

이제 유류비 환불 요청서 하나하나 확인 및 작성해보고, 신청하도록 하겠습니다.

 

환불금액을 확인하세요!

 

조금 아래로 내리시면 대여했던 정보가 있습니다. 누가 대여했고, 언제까지 이용했으며, 렌트한 차량의 차종은 어떤 것인지에 대해 확인하는 정보입니다. 실제 사실과 다름이 없다면 아래로 내려가시면 됩니다.

 

 

이제 초과하여 주유한 기름값을 돌려받기 위한 환불금 계좌 정보를 입력하는 곳입니다.

예금주는 기본으로 대여자 본인 이름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본인 계좌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입금은행을 선택하시고, 계좌번호도 입력합니다.

 

입력한 계좌로 입금되기 때문에 만약 계좌번호를 잘못 기입하여 엉뚱한 계좌로 이체가 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고객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러니 계좌 정보를 정확하게 잘 입력하였는지 다시 한번 확인합니다.

 

그리고 하단의 이름과 서명란에 이름을 작성하고 서명을 합니다.

먼저 본인 이름이 이름 입력란에 희미하게(흰색)으로 보이는데 그 위에 그대로 이름을 다시 작성합니다.

 

그리고 그 옆의 '서명'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싸인(서명)을 입력받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본인의 서명을 하시고, 우측 상단에 체크 이미지를 터치(선택)합니다.

 

 

이제 유류비 환불을 받기 위한 작성이 끝났습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정상적으로 신청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유류비 환불 요청 완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SK렌터카 유류비 환불 신청 어렵지 않지요? 유류비 환불 신청 후, 영업일 기준으로 최대 7일까지 걸린다고 안내는 되어 있는데, 저는 그 다음날 바로 환불받았습니다.

 

예전에는 주유를 너무 많이 하게 되면 돌려받지 못하거나 그냥 눈 대중으로 적당히 얼마 돌려받는 다고 생각했는데. 요즘은 이렇게 정확하게 초과 주유한 기름값을 계산해주고, 정확하게 환불해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경험이 고객의 신뢰를 더 받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제주도 여행 시(다른 지역도 마찬가지겠지만..) SK렌터카를 이용하셨다면! 또 반납할 때, 기름이 처음 차량을 인계 받았을 때보다 더 많이 채워서 반납하신 경우라면.. 꼭 차량 반납 완료 안내 문자메시지 확인하시고, 유류비 환불 신청하시어, 돈을 환급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