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닐리리만보 앱 서비스 종료 예정 - 신한 딥에코 어떻게 되려나..

요즘 만보기 앱 정말 많은 것 같아요.

닐리리만보라는 앱도 그 중의 하나인데.. 사실 전 이 앱을 신한 딥에코 카드를 쓰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순수하게 닐리리만보앱 자체만으로 놓고 볼때, 주는 혜택이 다른 만보기 앱보다 좋은지는 잘 모르겠지만(딱히 좋은지는 모르겠어요..), 딥에코 카드를 쓰시는 분들은 아마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실 앱이지요.

 

 

왜냐하면 신한카드 딥에코 카드를 쓰는 사람의 경우, 닐리리만보 앱과 연동해서 한달에 15일 이상 1만보 이상을 걸으면 5000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매달 쏠쏠하게 5000원씩의 캐시백을 받고 있었는데..

 

닐리리만보 앱에 접속하니, 아래와 같은 공지가 딱.. ㅠㅠ

2022년 9월 30일까지만 서비스를 하고, 종료를 한다고 하네요.

 

안내 내용만 보면, 앱 서비스 자체를 완전히 종료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면 그동안 신한카드와 연동해서 하던 서비스는 어떻게 되는거지? 신한카드에서 조차 별다른 안내가 없었는데 말입니다.

 

뭔가 정보가 더 있나 확인하기 위해 '상세내용 보기' 버튼을 터치해서 들어가봅니다.

 

 

일단, 만보기 앱 서비스는 9월 30일까지이지만, 신한카드의 캐시백 서비스를 감안해서 인지 완전하게 종료되는 시점은 10월 5일까지라고 합니다. 

 

기존에도 신한카드사와 연동하여 캐시백 서비스를 받기 위해 꼭 닐리리만보 앱에 월초(1일~3일 정도)에 한번 접속을 해야했거든요. 이렇게 접속을 해야 신한카드사에 저의 전달 만보기 이용 정보가 전달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9월까지의 만보기 데이터를 신한카드사 측에 전달하기 위해 10월 5일까지는 서비스를 유지하려는 모양입니다. 이말은 9월까지의 걸음수를 기반으로 신한카드 딥에코 캐시백 서비스는 받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그 이후는 어떻게 되는걸까?

닐리리만보 앱 서비스 종료는 알겠는데.. 그렇다고.. 신한카드 만보기 앱 서비스도 그냥 종료되는건가..

 

관련된 내용이 더 있기는 합니다...

 

그런데 10월 이후의 캐시백에 대해서는 신한카드 측에 문의하라고 신한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만 남겨져 있네요..

닐리리만보 앱의 공지사항만 보면 딱히 신한카드사와 협의하여 서비스를 종료하는 것은 아닌 느낌입니다. 아마 협의가 되었거나 신한카드사 측과도 이야기가 되었다면 무언가 협의된 내용에 대한 안내가 있었을 텐데..

그냥 신한카드사측에 문의해봐라 라는 것을 보면 딱히 그런것은 없었나봅니다.

 

아직 확정된 것은 없지만.

신한카드 고객센터 측에 문의해본 바에 따르면 신한카드사 측에서도 갑작스레 이런 상황(만보기 연동 앱 서비스가 종료되는...)을 만난 것 같습니다.

어떻게 될지 아직 확실한 답변을 받은 것은 아니지만.. 딥에코의 만보기 캐시백 서비스를 종료하려는 것 같지는 않고,(사실 카드사 약관 상에도 서비스를 종료/축소하는 경우, 6개월 전에 공지해야 하는데, 9월까지라면 2달밖에 안남은 상황이라 그러지도 못할 것입니다.)  닐리리만보 앱을 대체할 다른 서비스를 찾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른 만보기 앱 서비스로 대체가 될지, 자체적으로 만보기 앱 서비스를 만들지는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신한카드사측도 부랴부랴 고심중에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른 앱 서비스로 대체하기 위해서는 해당 앱 서비스사에서도 뭔가 연동하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할테고.

자체적으로 만드는 것도 갑자기 개발 인력을 빼서 짦은 기간내에 만드는 것도 어려울 테고.. 이래저래 고민이 많지 않을까 싶네요.

 

아무튼 신한카드 만보기 서비스를 종료하는 것은 아닌 것 같으니 기다려봐야겠습니다.

국민은행이나 토스 처럼 은행앱 내에 자체적으로 만보기 서비스를 넣게 될지..

캐시워크 같이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다른 만보기 앱 서비스와 제휴를 맺게 될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