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모기의 수명은 어떻게 될까?

모기는 얼마나 오래살까요? 모기 수명 알아보기!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된지도 한참은 된 것 같지만, 여전히 모기가 기승입니다.

오히려 너무 더운 여름 보다는 약간 선선한 초여름이나 초가을에 모기가 더 활발히 활동하는 것 같습니다.

잡아도 잡아도 끝이 없이.. 어디서 숨어 있다가 튀어나오는지..

그래도 한두마리 잡고 나면 좀 편하게 잠이 들건만, 다 놓치고, 잠들면 잠자리가 너무 찝찝해집니다. ㅎㅎㅎ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면 빨갛게 부어오른 다리와 팔을 보면서 눈물이. ㅋㅋ



이놈의 모기는 도대체 얼마나 살길래 초여름부터 가을까지 우리들을 괴롭히는 걸까요?

좀 빨리 사라져줬으면 좋겠는데, 얼마나 오래 살길래 이리도 몇개월을 기승을 부리는 걸까요?


모기의 수명은 대략 약 1~2개월입니다.

생각보다는 길지 않네요. ㅎㅎㅎ

모기는 알에서 성충이 되기까지 2~3주 가량 걸릴고, 성충이 되고 약 1~2개월 정도 살아간다고 하네요.

1~2개월 살아가는 동안 왜이렇게 우리를 괴롭히는 거야!^^


재미있는 사실은 모기는 암컷 수컷 모두 사람의 피를 먹는게 아니라는 사실!

피를 먹는 것은 암컷이고, 수컷은 식물의 즙액이나 고즙을 빤다고 해요.


보통 암컷은 흡혈(ㅠ,ㅠ)을 1~2회 정도 하면 4~7일만에 알을 낳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약 두달 생존한다고 보고, 그 기간동안 5일마다 알을 낳으면 무려 12번.. 

우리나라에서 수가 많아 대부분을 차지하는 빨간집모기의 경우, 1회에 약 155개의 알을 낳는다고 하니.

12 X 155 = 1860마리 ㅠ.ㅠ

한마리가 낳는 개체 수가 이정도이고, 그 모기의 새끼가 자라서 또 낳고, 또 낳고.. 하면..

이렇게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니 아무리 잡아도 잡아도 줄지 않는 이유가 있었네요.^^


오늘도 2마리 잡았는데, 더 이상 안나왔으면 좋겠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