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영원히 적립되지 않는 네이버페이 적립금 포인트...

네이버 페이가 인터넷에서 사용하기 간편하고,

 

네이버에 등록된 많은 제휴사들 제품도 구매하기 쉬워서 오래전부터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포인트 적립을 많이 해준다고 해서 네이버 페이 체크카드도 만들었네요. ㅎㅎ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간편 결제로는 네이버페이와 페이코 정도가 되겠네요.

 

(개인적으로 네이버페이와 페이코 두 간편 결제가 혜택이나 사용성에 있어서 많이 편리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 흔한 삼성페이는 삼성폰 사용자가 아니라서 사용할 기회조차 없네요.^^

 

 

 

 

 

어쨌거나 네이버 페이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결제하고, 받는 적립 포인트를 모으는 쏠쏠한 재미가 있는데요. 

 

네이버 페이의 적립/충전 페이지에 가서 보시면 적립된 포인트와 적립 예정 포인트를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적립 포인트는 이미 포인트를 적립 받으신 것이구요, 적립 예정 포인트는 말 그대로 곧 적립될 예정이라는 말입니다.

 

 

네이버 페이에 접속해서 저의 적립 예정인 포인트가 궁금하여 검색을 하였는데,

 

아래 보시면 아시겠지만,

 

구매한지 두달이 된 상품도 있고,

 

그 아래에는 작년에 구매한 상품도 있는데, 여전히 적립 예정 상태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상하게 생각되었습니다.

 

아무리 그래도 구매한지 반년이 지났는데, 적립 예정인 포인트가 있을 수 있을까?

 

그리고 저 같은 경우는 왠만하면 물건 구매 후,

 

바로 구매 확정을 하고, 평가를 작성하는 편이라 저렇게 오랫동안 구매 확정을 안했을 가능성도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설령 구매 확정을 안해도 대부분의 쇼핑몰들은 2주 정도 내에 구매자가 확정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확정이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어찌 되었든 간에 물건 구매 확정이나 상품평을 남기면 저 포인트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라는 기대를 하게되었는데요. ㅎㅎㅎ

 

 

 

그래서 저 적립 예정 포인트를 받고 싶어서 주문/결제 페이지에 들어가 지난 구매 내역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앗!!! 그런데 결제가 취소된 주문 건이었습니다. ㅋㅋㅋ

 

 

작년에 구매했던 내역도 그렇고.

 

 

 

 

 

올해 4월에 구매했던 내역도 판매자의 재고 부족으로 인해 취소가 되었던 결제 내역이었습니다.

 

다른 정상적으로 구매가 완료되었던 상품들은 모두 포인트가 적립되었네요.

 

 

혹시나 해서 저 포인트들을 받을 수 있을까 기대를 했었는데, 쓸데없는 꿈이없습니다. ㅎㅎㅎ

 

 

 

사실 판매나 구매가 취소되었다면 해당 결제/구매 내역 뿐만 아니라 포인트 적립 예정 건들도

 

취소된 상태로 표시되거나 내역에서 없어져야 되는 것이 맞다고 보는데요.

 

아마 네이버 측에서는 이러한 처리를 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대로 놔둘지, 아니면 수정을 할지는 모르겠지만,

 

사용자에게 적립도 되지 않을 포인트를 적립 예정 상태 표기로 그대로 남겨 두는 것은 혼란을 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얼마 되는 포인트는 아니었지만, 혼자 좋다가 말았습니다.

 

 

구매가 취소되어 저렇게 영원히 적립될 포인트는 그냥 안보이게 삭제 또는 취소 처리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내말 듣고 있니 네이버어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