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숙박

인천국제공항 주차대행 주차요금 어떻게 될까?

인천국제공항 주차대행시 주차요금 어떻게 될까?

장기주차장, 단기주차장 요금 중, 어떤 요금이 적용될까?



인천공항에는 발렛파킹(주차대행) 서비스를 해주는 업체가 있습니다. 새로 생긴 제2터미널에도 역시 있구요.


일반적으로 주차요금을 제외하고 공식대행업차의 주차대행(발렛파킹) 요금은 일반 승용차의 경우 15,000원, 경차/장애인/국가유공자의 경우 10,000원입니다.



위에 말씀드린 금액은 주차 대행 자체의 요금이지 실제 주차요금은 아닙니다.

즉, 인천공항 주차장에 주차하는 동안 발생하는 주차요금은 별도로 지불해야 되는 것이지요.


인천국제공항의 주차 요금을 한 번 살펴볼까요?

인천국제공항 주차장은 단기 주차장과  장기주차장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단기 주차장은 승용차 전용 주차장으로 1일 주차요금이 24,000원 / 장기 주차장은 소형(승용)의 경우, 1일 주차요금이 9,000원입니다. 생각보다 꽤 차이가 나지요.



단기 주차장이 보통 공항 건물의 지하에 위치해 있고, 가깝기는 하지만, 요금이 비싸기 때문에 멀리 여행을 가시는 분이시라면 다소 멀더라요 야외에 위치한 장기주차장에 주차를 하는 것이 주차요금을 절약하고 좋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궁금증이 발생합니다!

인천국제공항 주차대행에 주차를 맡기면 주차요금은 어떤것이 적용되는 것일까요?



주차대행을 하는 위치는 보통 단기주차장 쪽에 있습니다. (공항 건물과 연결된 지하 주차장)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주차 대행을 맡기면 단기주차장의 요금이 적용될 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주차대행을 맡길 때, 보통 주차대행을 맡기는 차주의 여행 정보를 확인(출국 비행편, 입국 비행편) 받는데요.

1박 이상 여행이 되는 경우, 주차 대행 업체는 알아서 차량을 장기 주차장에 주차합니다.




즉 3박4일로 여행 가는 사람이 주차대행을 맡기게 되면 맡기는 즉시, 그 차량은 장기 주차장으로 이동되고, 오시는 입국 비행편 날짜와 시간을 확인하여 다시 단기 주차장(차량 인도장)으로 이동시켜 놓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3박 4일의 여행의 경우, 장기 주차장 요금이 적용되어 9,000원 X 4일 = 36,000원!

즉 최대 36,000원을 넘지 않습니다. (약간의 가격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거의 동일할 것입니다.)


혹시 인천국제공항 발렛파킹을 맡기고 싶은데, 주차요금이 단기주차장요금으로 적용되어 주차 요금이 비싸게 나오지 않을까 전혀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요즘은 주차대행 요금을 대신 납부하여 주는 제휴카드도 많지요. 마스터 프리미엄, 비자 프리미엄 카드 등등 확인해보시면 공항 발렛파킹 무료 서비스를 해주는 카드도 많으니, 잘 찾아보시고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편하게 주차하고, 빠르게 공항으로 이동하실 수 있고, 주차요금도 장기주차장 요금 적용되어 좋지요.

(사실 성수기때 장기 주차장, 빈 공간 찾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도 하지요. 주차를 하더라도 공항 건물까지도 꽤 멀기도 하구요)


그럼 모두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