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IT

아이폰 USB 인식 오류 간단 해결 방법

 

아이폰 USB 인식 오류가 발생해서 아이폰 폴더가 보이지 않는다면?

간단하게 해결해 보아요!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데스크탑 PC 로 옮기고 싶을 때, 보통 아이폰을 USB로 컴퓨터에 연결하여 작업을 합니다.

아이튠즈나 다른 툴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간단히 iPhone 을 컴퓨터에 연결하여 직접 아이폰 폴더에 들어가서 사진을 이동하거나 복사하는 작업을 하지요.

 

 

보통 아이폰을 USB로 연결하면 아래와 같이 iPhone 스마트폰의 드라이브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종종 USB로 연결하고, 아이폰에서 컴퓨터를 신뢰하겠습니까?

 

 

라는 물음에 '신뢰'를 선택했음 불구하고, 컴퓨터에 아이폰 드라이브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USB로 아이폰을 컴퓨터와 연결했음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사실 이러면 조금 난감하지요. 마땅히 해볼 수 있는 방법이라고는 USB를 다시 연결하거나 컴퓨터를 껐다 켜는 정도이지 않을까요?

 

원래대로 라면 아래와 같이 iPhone 이 휴대용 장치 영역에 표시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말이지요.

잘 사용하고 있다가도 어느날 갑자기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떻게 문제를 해결해야 할까요?

장치 관리자에서 USB 드라이버를 제거 했다가 설치하라는 방법도 있고, USB를 다른 USB단자에 꼽아보라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실 많은 방법들이 실제 제대로 복구가 되기도 하고, 종종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 가장 간단하면서도 확실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보통 아이폰 USB 드라이버 인식 문제로 위와 같은 문제가 많이 발생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간단히 Apple Mobile Device Support 라는 응용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재설치하면 됩니다. (보통 삭제만 하면 재설치는 자동으로 됩니다.)

 

먼저 컴퓨터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 메뉴를 선택합니다. (가장 아래에 보이지요?)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이라는 화면이 나타나고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수 많은 프로그램들이 표시됩니다.

프로그램이 너무 많아서 찾기가 어려울 수 있으니 상단의 '게시자'를 클릭하여 게시자 이름 가나다(ABC) 순으로 프로그램을 정렬합니다.

 

아래와 같이 Apple Inc. 프로그램들만 모아서 보실 수 있습니다.

 

 

보통 Apple Inc. 게시자의 모든 프로그램을 삭제하면 문제가 해결된다고 하는데, 사실 모든 프로그램을 삭제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iTunes같이 용량이 큰 프로그램은 다시 설치하는데에 시간도 오래걸리고, 설치 파일이 따로 없으면 설치 파일을 내려받은 후,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정확히 아이폰 USB 인식과 관계되어 문제를 일으키는 프로그램은 'Apple Mobile Device Support' 입니다.

해당 프로그램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뜨는 팝업 메뉴에서 '삭제' 메뉴를 선택하여 프로그램을 삭제합니다.

가능하면 삭제하기 전에 컴퓨터에 USB로 연결된 아이폰을 분리해 둡니다.

 

 

정상적으로 삭제가 되었다면 다시 아이폰을 USB로 연결합니다.

USB 인식을 위해 필요한 프로그램인 Apple Mobile Device Support 가 삭제된 상태이기 때문에 이를 다시 설치하기 위해 시간이 조금 소요될 수 있습니다. 잠시 기다리시면 됩니다.

 

조금 있으면 컴퓨터에 장치가 설치되었다는 메시지가 뜨고, 아이폰에도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다시 뜰 것입니다. '신뢰'를 선택해야 하겠지요?^^

 

 

이제 다시 내 컴퓨터를 열어볼까요?

아래 화면과 같이 iPhone 드라이버가 나타났고, 실제 사진 파일들이 저장된 폴더들도 표시됩니다. 이제 폴더에 들어가서 사진들을 컴퓨터로 옮기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직접 이것저것 해본 결과 이 방법이 가장 간단하고, 빠르게 그리고 확실하게 해결되는 방법이었습니다.

아이폰 USB 인식 오류 발생 시, 위의 방법으로 간단히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연관 포스팅 보기 : 아이폰7 촬영시, mov 파일 안생기게 하기 (바로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