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IT

아이폰7 사진 옮기기 가장 쉬운 방법

 

안녕하세요!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두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새로운 마음으로 올 한해도 새로운 계획을 세우셨는지요?^^

 

오늘은 아이폰7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물론 다른 아이폰 시리즈도 동일합니다.)께 유용한 방법을 하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아이폰7 사진 옮기기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바로 컴퓨터로 옮기는 것이지요!

 

아이폰7 유저로써 저도 사진을 상당히 많이 찍는 편인데요~

이 사진들을 스마트폰에만 저장해 두지 않고, 컴퓨터 즉 데스크탑 PC로 옮겨서 별도로 또 관리를 한답니다.

그렇다면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들 컴퓨터로 어떻게 옮길까요?

 

 

컴맹도 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하고 쉬운 방법은 없을까요?

 

가장 쉬운 방법은! 바로 아이폰을 USB를 통해 컴퓨터로 연결하여 옮기는 방법입니다.

 

아이폰7을 USB 선을 이용하여 컴퓨터와 연결합니다.

잠시 기다리면 아이폰 화면에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신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컴퓨터를 통해 아이폰의 사진 폴더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만약 실수로 '신뢰하지 않음' 버튼을 클릭했다면, USB 연결을 해제하고, 다시 연결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내컴퓨터(탐색기)를 띄우시면 왼쪽 컴퓨터 트리메뉴 하단에 iPhone 이 나타납니다. (또는 Apple iPhone 으로 표시되기도 합니다.)

만약 컴퓨터에 처음 연결한 경우라면 아이폰 접근을 위한 관련 드라이버 설치로 인해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iPhone 드라이브가 표시되어야 아이폰 사진 폴더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만약 iPhone 드라이브가 표시되지 않는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여 문제를 해결해주세요! 

 

참고 아이폰을 컴퓨터로 연결하였으나, 아이폰 폴더가 보이지 않는다면!

아이폰 USB 인식 오류 간단 해결 방법 (바로보러가기)

 

 

iPhone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그런다음 Internal Storage > DCIM 폴더를 차례대로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100APPLE, 103APPLE 등 많은 폴더가 보입니다.

 

  

이 모든 폴더들이 아이폰에서 촬영한 사진들이 저장되어 있는 폴더들입니다. 아이폰은 사진 파일이 어느 일정 수 이상 늘어나면 자동으로 일련번호를 매긴 새로운 폴더를 생성하여 사진을 저장합니다. 참고로 숫자가 큰 폴더이름이 가장 최근의 사진들을 담고 있습니다.

 

즉 위에서는 119APPLE 폴더에 가장 최근의 사진들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한 번 해당 폴더로 들어가 볼까요?

 

실제 촬영된 사진 이미지(JPG)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옮기고 싶은 사진이 해당 폴더에 없다면 다른 폴더를 열어서 찾으시면 됩니다. 

 

 

여기서 파일들을 선택한 후, 컴퓨터의 다른 드라이브 폴더에 복사 또는 이동 시키시면 데스크탑 컴퓨터에 파일이 복사(또는 이동)되게 됩니다. 간단하지요?

 

아이폰과 컴퓨터를 USB로 연결한 후, 아이폰의 사진 폴더를 열어서 컴퓨터의 폴더로 이동 또는 복사 시키는 작업만 하시면 된답니다!

 

 

사진을 옮기는 다른 방법 하나 더 알아볼까요?

위의 아이폰7 사진 옮기는 방법보다는 조금 번거롭지만, 구글 포토 서비스를 이용하여 아이폰의 사진 파일을 컴퓨터로 전송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폰의 앱스토어를 통해 구글 포토(Google 포토) 프로그램을 내려받습니다.

 

 

구글 포토는 아이폰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무료로 온라인으로 촬영한 사진을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의 앱입니다.

 

구글 포토를 통해서 아이폰7으로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한 다음, 아래와 같이 컴퓨터의 웹 브라우저를 통해 구글 포토 사이트에 접속하여,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앱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이미지) 파일을 구글 포토 앱을 통해 구글 사진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하고, 아래와 같이 컴퓨터의 웹 브라우저를 통해 구글 서버에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형태입니다.

 

 

USB를 연결하여 아이폰의 파일을 직접 복사하는 방식에 비해서는 번거롭지만, 촬영한 사진들을 PC나 아이폰이 아닌, 무료로 수천 수만장의 사진들을 구글 서버에 저장하고, 관리함으로써 용량 걱정을 덜고, 구글 포토 앱이나 사이트 접근이 가능한 어느 곳이라면 어떤 플랫폼을 이용해서라도 사진에 접근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7 사진 옮기기 가장 쉬운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항상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