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투자

영등포동 2가 439 가로주택정비사업 외 분양 정보

2022년 서울 첫 분양 시장을 열 서울 아파트 민간분양 2곳을 소개합니다.

가뜩이나 서울 분양 씨가 말랐는데.. 오랜만에 나오는 서울 분양 둘다 같은 동부건설의 센트레빌 브랜드입니다.

 

 

바로 은평구 역촌1구역을 재건축하는 역촌 동부센트레빌과 영등포동 2가 439번지 일대를 개발하는 가로주택정비사업의 영등포 동부센트레빌입니다.

 

둘다 1월 분양 예정으로 동부건설 센트레빌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와있습니다.

 

두 아파트 간단 비교 (딱히 비교 이유는 없고.. 그냥 둘다 1월에 나오니..)

  영등포 동부센트레빌 역촌 동부센트레빌
* 사업정보 가로주택 정비 사업 주택 재건축 사업
* 지역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동 서울시 은평구 역촌동
* 동 및 층 수 정보 지하 4층 ~ 지상 29층, 2개동 지하 3층 ~ 지상 20층, 8개동
* 전체 세대수 156세대 752세대
* 일반분양 세대수 106세대 454세대
* 대지면적 약 3,356 약 27,252
* 연면적 약 24,578 약 99,932
* 건폐율 52.88% 21.62%
* 용적률 약 399% 약 247%
* 분양가 (예상) 평당 2500만원 평당 1900만원 내외

 

두 아파트 단지의 사업이 다르고, 규모가 다르기 때문에 어디가 더 좋고 나쁘다를 비교하기는 어렵습니다.

가로주택정비사업은 소규모 주택 택지를 개발하는 것으로 일반 아파트 재개발 대비, 건폐율이나 용적률이 높은 편입니다. 용적률이 400%에 가깝지요. 다만 지역이 좀 더 서울 중심부에 가깝고, 지하철 등의 교통 및 생활 인프라가 좋아 예상 분양가는 다소 높은편입니다. 물론 해당 지여의 매매 시세 대비해서는 저렴합니다.

 

 

두 아파트 모두 아주 대규모 단지는 아니지만, 전체 세대수 대비 일반 분양 세대의 물량이 많은 편입니다.

 

참고로 역촌 동부센트레빌 (센트레빌 파크 프레스티지 또는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시그니처)과 영등포 동부센트레빌은 분양 예정으로 분양 연기 가능성도 배재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하루 빨리 적은 세대 수의 아파트라도 분양이 이루어져서 수십 수백만의 아파트 청약 대기 수요가 좀 해소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아직 분양 예정인 단지 중에 서울에서 가장 큰 규모(4천여세대의 일반분양 물량..)인 둔촌주공 재건축도 원래 내년 2월 분양 예정이라고 하는데.. 건설사측과 조합 간에 또 사업비 증액과 관련하여 마찰이 있다고 하니, 2월 분양 또한 불투명한 것 같습니다. 후분양 할것이 아니라면 빨리 분양이 진행되어야 할 것 같은데.. 둔촌 주공 거기도 어찌 될지 참 궁금하긴 합니다..

 

 

역촌 동부센트레빌 (역촌1구역) 분양 정보

역촌 동부센트레빌 분양 정보, 역촌1구역 동부 센트레빌 분양가, 역촌1구역재건축, 역촌1구역재개발, 센트레빌 파크 프레스티지 분양, 역촌1구역 분양가, 역촌 동부센트레빌 분양가, 역촌1구역

apt.restatemap.co.kr

 

 

동부센트레빌 영등포 분양 - 서울아파트 분양 정보

동부센트레빌 영등포 분양, 영등포가로주택정비사업, 2022년 서울아파트 분양, 영등포 동부 센트레빌 분양가, 영등포 아파트 분양, 서울아파트분양, 서울아파트민간분양

apt.olleh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