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IT

애플 1100원 결제 도대체 뭘까?

매달 애플 1100원 결제되는데 어떤 상품이 결제되고 있는 것일까?

 

애플은 앱스토어에서 앱을 구매하거나 앱내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테스트 용도로 1000원을 결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또는 조금 있다가 다시 승인 취소를 하긴 합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그냥 1,100원이 결제되었을 때.. '테스트 승인인가?' 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겼었지요.

나중에 취소되겠지.. 또는 그리 큰 금액이 아니어서 그냥 나중에 확인해보지 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정확하게 한달이 지난 오늘 또 1,100원이 결제되었습니다.

이때에는 이건 테스트 결제가 아니라 무언가 정기 결제가 이루어졌다고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렇게 아이폰 앱스토에서 구입한 상품이나 자동결제한 상품 내역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바로 아이튠즈 스토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는 애플에서 구입한 구입한 항목 전체 목록을 볼 수 있는 경로입니다.

https://finance-app.itunes.apple.com/purchases

 

컴퓨터로 링크를 클릭하면 아이튠즈 스토어 프로그램을 실행시킵니다. (아이튠즈가 깔여 있어야 겠지요?)

스마트폰(아이폰)으로 해당 링크를 클릭하면 앱 구입내역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도대체 이 매달 결제되는 1,100원은 무엇일까 생각하면서 구입내역을 열어보았는데..

 

 

바로 iCloud 50GB 저장 공간 요금제 구독 요금이었습니다. ㅎㅎㅎ

매달 사용하고 있던 것인데... 바보 같이 너무 오래 그냥 자동 결제를 하고 있다보니..

내가 이런 상품을 사용하고 있었나 잊어버렸던 모양입니다.;;

 

어렴풋이 오래전에 이 아이클라우드 상품을 결제했던 것이 떠오릅니다.

 

 

아마 애플 1100원 자동결제 되고 있는 분들은 저랑 비슷한 분들이 많으시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이처럼 아이폰에서 자동결제되는 구매 내역은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PC에서는 아이튠즈 스토어 화면에서, 아이폰에서는 구매내역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아이클라우드 서비스를 더 이상 이용하고 싶지않다면 구독 해지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iCloud)구독 해지는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아이폰 아이클라우드(iCloud) 구독 취소

아이클라우드구독취소,아이클라우드구독해지,애플1100원결제,icloud구독취소,icloud취소,아이클라우드다운그레이드,아이클라우드결제취소

wechat.humoruniv.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