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IT

아이폰SE 플러스 출시가 2021년 하반기로 연기

2세대 아이폰SE 를 정말 목빠지게 기다리다가..

계속 연기되어 구입 타이밍을 놓쳐버렸네요.

 

 

사실 작년말에 액정이 깨지고, 배터리가 맛이 가면서.. 정말 어쩔 수 없이 버티고 버티다 액정 교체, 배터리 교체를 했는데.. 아이폰SE 2세대가 출시를 했네요.ㅠㅠ

생각보다 스펙도 괜찮은 것 같고.. 무엇보다 아이폰 고급 라인업 가격에 비해 꽤 저렴하게 나와서 놀랐어요.

그냥 당장에 구입하고 싶은 정도인데.. 액정 갈고, 배터리 간 비용도 만만치 않은데다가.. 교체한지도 얼마 안되어서 선뜻 바꾸기가 망설여지네요... (그냥 좀 더 버티다가 SE 샀으면 비용도 별 차이 안났을텐데 말입니다. 그놈의 액정때문에 ㅠㅠ)

 

아이폰7 사용자로써, 2세대 아이폰 SE는 내부 스펙외에 외관 상으로는 큰 차이가 없는 듯합니다.

아이폰7 처음 샀을 때는 정말 만족하면서 썼는데, 요즘 나오는 폰들 보면서 화면이 조금만 더 컸으면 어떨까하는 아쉬움이 생기거든요. 특히나 밤에 누워서 폰으로 영화를 자주 시청하는 사람으로써 아이폰7의 4.7인치 화면 크기는 이제 좀 작아보여요.

 

그런데 아이폰SE 플러스 출시와 관련된 기사를 보게 되었어요.

https://www.bsinews.co.kr/article/61

 

아이폰SE 플러스, 출시 2021년 하반기로 연기

2세대 아이폰SE가 오는 4월 29일부터 국내 통신사 3사를 통해서 예약판매가 시작된다. 아이폰SE는 애플 아이폰 시리즈 모델의 보급형 모델로 아이폰7의 4.7인치 모델과 동일한 화면 사이즈를 가지고 있다. 아이폰SE 시리즈가 보급형 모델이긴 하지만 많은 이들이 내심 좀 더 큰 화면 사이즈를 가진 모델도 내놓아주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었는데, 이 꿈은 내년 하반기나 되서야 이루어질 전망이다.

www.bsinews.co.kr

아이폰SE 플러스 라는게 나오는지도 몰랐는데, 원래 2021년 초에 발매를 목표로 준비중에 있었나봐요. 아이폰SE 플러스는 기존 아이폰 플러스 시리즈와 비슷하게 화면이 커진 모델이에요. 스펙은 SE와 비슷하겠지만, 스크린 사이즈는 5.5인치 6.1인치로 나올거라고 하네요.

 

제가 정말 딱 원하는 모델인것 같기도 해요. 너무 고스펙은 필요없기 때문에 적당한 스펙에 큰 사이즈의 화면. 그리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아이폰SE플러스와 관련된 소식을 출시 연기 기사로 처음 접한게 아쉽기는 하지만. 아이폰SE 플러스라는 제품을 알게 되어서 이걸 이제 기다릴 것 같아요.

아직 1년은 더 넘게 기다려야 할 것 같지만.. 액정, 배터리 모두 다 새것으로 교체한지 반년밖에 안되었으니.. 좀 더 버텨볼 수 있겠지요? ㅎㅎ

 

아이폰SE 플러스도 저렴한 가격에 출시될 것이라고 하네요. 화면은 5.5인치와 6.1인치 두가지 모델. 그리고 페이스ID는 빠져있지만,터치ID는 포함. 사실 페이스ID 이런걸 써본적이 없어서 사실 없어도 무방해요. 빨리 출시되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