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연예

jtbc 온에어 무료로 시청하기!

jtbc 온에어 무료로 시청하는 방법!



오늘 3월 10일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이 인용되었지요!

아침부터 헌법재판소의 대통령 탄핵 판결을 보기 위해 jtbc를 비롯한 많은 방송국의 생방송을 지켜보았던 분들이 많으셨을 것입니다. 만약 집이나 TV가 있는 곳에 계셨다면 방송을 보는데에 특별히 어려움을 겪지 않으셨겠지만, 외부에 출장을 나가 있거나 이동 중인 경우라면 아마 TV 시청이 쉽지 않았을 테이지요.


그래서 오늘은 방송 중에서 JTBC 방송을 생방송으로 보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JTBC 생방송을 JTBC 온에어라고 한답니다.


그럼 방법을 한 번 알아볼까요?^^



1. JTBC 홈페이지를 통해 생방송 시청하기!

데스크탑 컴퓨터, 스마트폰으로도 무료 시청 가능!


먼저 가장 쉬운 방법은 컴퓨터 인터넷을 통해 JTBC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시청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및 다음 포털 사이트에서 'JTBC'로 검색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검색 결과 최 상단에 JTBC 사이트가 표시되고 여기에서 '온에어' 링크를 클릭하시면 된답니다.



JTBC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하신 경우시라면 JTBC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온에어' 버튼을 클릭하셔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원래는 JTBC 홈페이지 회원을 가입해야 계속 시청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오늘은 대통령 탄핵과 관련하여 주요 뉴스가 많아서 인지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바로 생방송을 보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데스크탑 컴퓨터가 없는 경우시라면 스마트폰으로도 JTBC 온에어 무료 시청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위의 컴퓨터로 보는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역시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 사이트에서 JTBC를 검색하여 JTBC 홈페이지에 방문하시어 홈페이지 중간즈음에 있는 ON AIR 를 선택하시면 된답니다!



스마트폰인 경우에는 위처럼 모바일 사이트가 아니라 JTBC 앱을 설치하여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의 플레이스토어 마켓 또는 아이폰의 앱스토어에서 'JTBC'로 검색하시어 앱을 다운로드 받으신다면 앱을 통해 좀 더 원활하게 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2. JTBC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 시청하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을 시청하면서 사람들과 대화까지!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유튜브를 통해서도 JTBC 온에어 무료 시청이 가능하다는 사실!

바로 JTBC가 유튜브에서 채널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JTBC는 채널에서 지난 뉴스 뿐만 아니라, 생방송도 서비스하고 있답니다.


유튜브(www.youtube.com)에 접속한 후, 'jtbc'를 검색합니다!



바로 아래처럼 다양한 jtbc 동영상이 검색되는데요. 최상단에 '실시간 스트리밍 중' 이라는 영상 하나가 보이실거에요! 바로 이 영상이 JTBC 실시간 방송입니다.



해당 영상을 클릭하면 바로 아래와 같이 실시간 생방송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또한 유튜브 영상 서비스의 장점 중의 하나라면 바로 우측에 있는 '실시간 채팅'인데요! 해당 영상을 시청하고 있는 사람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면서 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답니다! 혼자 방송을 보는 것보다 더 재미있겠지요?^^



유튜브 역시 스마트폰으로 시청이 가능하며, 유튜브 앱을 통해서도 동일하게 jtbc 온에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오늘 하루도 jtbc는 뉴스로 방송편성표를 가득 채운 것 같습니다.

오늘 대통령 탄핵 관련 뉴스 이에외도 jtbc 온에어 무료로 시청을 원하실 때가 있으시다면 위의 방법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jtbc 온에어 무료로 시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하루 되세요!


관련 포스팅 : JTBC 온에어 유튜브로 시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