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연예

캐리 하차 그리고 방송 진출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충격 소식!

캐리 하차 & 방송 진출

 

아마 어린 자녀분들 키우고 계신 부모님들이시라면 모를 수가 없는 인터넷 방송이지요!

아이들이 맨날 틀어달라고 하고, 같이 보자고 하고 하다보니, 본인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아마 방송을 지겹게 보신 부모님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캐리는 아마 뽀통령 이후로 가장 인기가 많은 캐릭터가 아닐까 싶은데요.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만 무려 140만명이 넘는 엄청난 채널이지요. 아마 우리나라 유튜브 채널 중에 구독자가 100만명이 넘는 채널은 아마 열손가락에 꼽을듯 합니다.

 

 

캐리는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이라는 인터넷 방송을 통해 재미있는 장난감을 아이들에게 소개해주던 이쁘장한 많은 아이들의 언니(?)이자 누나였지요. 재미있는 것은 캐리의 목소리나 말투를 싫어하시는 부모님들도 많으신 걸로 아는데, 아이들은 정말 캐리 목소리만 들어도 좋아서 팔짝팔짝 뛴답니다.

 

 

그런데 지난 17일 유튜브와 쥬니어네이버의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채널에 캐리 채널이 새롭게 바뀐다는 20분이 넘는 영상 하나가 올라왔습니다. 그런데 이런!!!

 

정말 생각지도 못한 뉴스!

캐리의 하차 소식이었습니다. 기존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의 캐리였던 강혜씨가 캐리를 그만두고, 새로운 제 2대 캐리를 소개하는 영상이었습니다. 정말 지금의 강혜진씨 = 캐리 라는 공식은 너무나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캐리가 바뀐다는 것은 생각도 못했네요.

 

 

그리고 이러한 사실을 많은 아이들이 받아들이지 못하고 있다는 것!!! 기존의 캐리언니를 더 이상 볼 수 없다는 사실에 우는 아이들도 상당히 많고, 캐리 교체에 대해 항의하는 부모님들도 많다고 하니,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캐리 강혜진씨는 왜 하차하게 되었을까요?

어찌 되었든 강혜진씨의 캐리 하차는 기정 사실화 된 것인데요. 왜 그 좋은 자리를 두고, 하차를 하게 된 것일까요?

최근에 올라온 영상에 캐리의 친오빠인 캐빈도 거의 등장하지 않고, 최근에 캐리까지 하차하면서 아마 캐리소프트와 최근 계약이 만료되고, 재계약을 진행하면서 계약 조건이 맞지 않아 하차한 것이라는 이야기가 많았었는데요.

 

사실은 캐리 강혜씨가 방송계 진출을 위해 스스로 하차하였다고 하네요.

강혜씨가 방송 진출에 대한 꿈을 가지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현재 이사직을 맞고 있는 강혜정씨는 좋은 조건과 회사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방송계에 진출할 것이라고 합니다.

 

 

아마 워낙 아이들에게 인기도 많고, 잘나가는 BJ이다 보니, 더 좋은 조건을 내건 대기업의 많은 러브콜이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KBS, EBS 등의 방송사 및 대형 MCN 업체들로부터 많은 제안을 받고 있는 상태라고 하는데요. 5월 이후, 한 방송사의 TV프로그램의 MC로 방송을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제 2대 캐리는 누구?

강혜씨의 뒤를 잇는 제 2대 캐리는 미인 대회 수상 경력이 있는 24세의 김정현씨라고 합니다. 캐리소프트에서 오디션을 통해 선발하였다고 하는데요. 일단 방송을 통해서 접한바, 기존 캐리와 매우 흡사한 스타일의 캐릭터로 갈 것 같습니다.

 

또한 기존에 캐리와 함께 BJ로 활동했었던 엘리는 계속 동일한 사람이 맡을 예정이며, 캐빈은 다른 사람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 밖에도 새로운 캐릭터인 줄리가 등장할 예정이며, 기존의 단일 채널에서 벗어나, 재미있는 실험을 하는 신규 채널 및 다국어 서비스등 대대적인 개편을 한다고 예고하였습니다.

 

 

이번 캐리의 하차로 캐리소프트에서 대대적인 채널 개편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양한 채널과 더 풍부한 콘텐츠로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한편으로는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이 이렇게 지금까지 성장할 수 있었던 계기에는 강혜씨의 진행 능력과 컨셉이 상당한 역할을 했음을 부인하기 어렵습니다.

 

기존 캐리에 많이 익숙해져 있던 아이들이 얼마나 새로운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채널에 적응할 수 있을지는 좀 더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존 캐리의 방송 진출도 성공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