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내년도 카투사 공개모집 실시!

2017년도 카투사 공개모집 실시!

오는 9월20~26일 공개모집

 

 

 

아마 군대를 가야 되는 나이가 되면 일반 현역 병사로 가는 경우도 있지만, 카투사(주한미군 근무 한국군)를 목표로 하시는 분들도 꽤 많으실 것입니다.

 

카투사로 입영을 하게 되면 일반 군대에서는 누릴 수 없는 좋은 혜택이 많이 있기 때문인데요.

 

 

카투사가 된다면 무엇이 좋은가?

 

카투사가 되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먼저 주한미군과 함께 생활하게 됩니다!

미국 국적의 군인과 함께 미군 부대에서 함께 생활을 하게 되니 영어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영어사용 기회가 많아지고, 자연스레 영어 실력이 향상되겠지요?

또한 그들의 문화를 배우고, 미국인들의 생활 방식을 알게 되는 것과 같이 새로운 문화를 접하게 되는 기회도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군대 생활을 하면서 자연스레 영어를 배오고, 영어권 문화를 배울 수 있다는 점은 그 어떤 것보다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그리하여 카투사는 현역 입영 대상자들 사이에서는 가장 인기 있는 보직입니다.

 

 

내년도 카투사 모집 규모와 일정은?

내년 2017년도 카투사는 오는 9월20일부터 26일까지 총 7일간 실시될 예정입니다.

또한 미군과 함께 복무하게 될 최종 선발 인원은 2000여명 정도입니다.

 

 

카투사 지원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일단 나이 조건이 있는데, 1988~998년 출생자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 바로 영어실력입니다!

 

카투사를 들어가서 영어를 배울 수도 있고, 미국 문화도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영어를 하나도 모르는 사람을 뽑지는 않습니다. 최소한 미군들과 생활하면서 언어로 인해 불편함은 없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미군이 현역병들 영어를 가르쳐주러 온 선생님은 아니지 않습니까? ㅎㅎㅎ)

 

최소한의 지원 가능한 영어 점수는 토익 780점 이상, 텝스 690점 이상, 토플 PBT기준 561점 이상, 토플 IBT기준 83점 이상이어야 지원 가능합니다. 그리고 해당 영어 점수는 지원 접수일 기준으로 2년 이내의 점수이어야 합니다. 달성하지 못할 점수는 아니지만, 최소한 영어에 대한 공부는 꾸준히 한 사람들이 얻을 수 있는 점수입니다.

 

 

 

그리고 이번 지원 자격 가능 조건으로 추가된 것이 있는데요. 바로 영어 말하기 평가 시험 성적입니다. 즉, 오픽(Opic)이나 토익 스피킹(TOEIC Speaking), 텝스 스피킹(TEPS Speaking) 등의 영어 말하기 성적도 심사 대상으로 인정됩니다! 오픽의 경우 IM2 등급 이상, 토익 스피킹은 140점, 텝스 스피킹은 61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또한 카투사 지원은 1인당 평생 한 번만 지원할 수 있기 때문에 과거에 떨어진 경험이 있다면 다시 지원할 수 없습니다!

 

 

 

카투사는 어떤 방식으로 선발되나요?

지원 자격을 만족하는 응시자들을 오직 영어 점수대별로 3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그룹별 무작위 추첨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높은 점수의 그룹에 속할 수록 선발될 가능성이 높겠지요?^^ 추첨은 오는 11월 3일 오후 2시에 전산을 통해서 진행된다고 합니다.

 

 

최종 선발되면 언제 입영해야 하나요?

카투사로 최종 선발된 현역 입영 대상자는 내년 1월부터 12월 중 입영하기 원하는 달에 입영할 수 있습니다.

 

 

카투사는 어디서 지원 가능한가요?

병무청 홈페이지의 병무민원포털을 통해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지원 가능한 것은 아니고, 위에 알려드린데로 오는 9월 20일 오후 2시부터 26일 오후 2시까지입니다!

 

 

 

카투사를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께!!!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카투사 공개모집에 대한 모든 것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