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국립중앙박물관 주차요금 얼마?

국립중앙박물관 주차요금은 얼마?


서울 용산에 위치한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은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박물관으로 아마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박물관이 아닐까 싶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박물관으로써의 역할 뿐만 아니라, 넓은 부지에 아름다운 호수와 폭포 그리고 공원 그리고 카페와 문화시설 등 다양한 시설이 한데 어우러진 복합 박물관이라 할 수 있습니다.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박물관 본관 외에도, 식물원, 어린이 박물관, 한글 박물관 등 다양한 주제와 대상을 위한 박물관도 있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앞에는 지하철 4호선이 있고, 간선 버스 노선도 있기는 하지만, 아마 가족단위 방문객이 많다 보니, 차량을 이용하여 오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물론 주차 시설도 잘 되어 있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주차장은 어디에?

차량을 이용하여 정문으로 들어서시면 2차선 도로로 접어드는데, 좌측은 대형 버스 주차장, 우측은 관람객용 주차장으로 가는 길입니다. 아마 입구에서 안내해주시는 직원 분이 계실겁니다. 안내원 분이 없으시더라도 안내 표지판이 있으니, 안내를 따라 우측의 지하 주차장으로 진입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옥내 주차장(지하1층,2층, 지상2층)에 총 754대의 차량 주차가 가능하고, 옥외주차장도 99대 주차 가능합니다. 옥외 주차장은 버스 등의 대형 차량 주차를 위한 곳이고, 관람객을 위한 주차장은 지하1층(522대 주차 가능)에 있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주차요금은 얼마일까?

박물관에서 전시 관람도 하고, 식사도 하고, 호수와 공원을 거닐기도 하다 보면 꽤나 많은 시간 박물관에서 머무는 시간이 긴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다면 주차요금이 많이 신경쓰이겠지요?

국립중앙박물관의 주차요금은 얼마나 될까요?




일반 승용차 기준으로 기본 2시간 2,000원이 부과됩니다. 2시간 이내라면 얼마를 이용하든지 2천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단 입차 후, 20분 이내에 출차하는 경우에는 요금을 받지 않습니다.



2시간 이후부터는 매 30분당 500원이 부과됩니다. 

기본 요금과 초과 요금 모두 1시간당 1000원 꼴로 저렴한 편입니다.

서울 주요 쇼핑몰 등의 주차요금이 1시간에 3000원~6000원 가량 하는 것에 비하면 꽤 저렴하지요.


참고로 하루에 아무리 오래 주차를 해두어도 주차요금은 1만원을 넘지 않습니다. (승용차 기준)


주차요금이 저렴한데, 주차 요금 자체를 할인해주거나 면제해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아래 경우에 따라 관련 증명서나 회원 카드 등을 제시하는 경우, 주차 요금 자체가 면제되거나 할인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국가유공자나 장애인의 차량인 경우, 주차 요금이 완전 면제됩니다.

국가유공자의 자녀나 1,000cc이하의 차량, 친환경 자동차의 경우 요금의 50%를 할인해 줍니다.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한 자의 경우에도 자녀수에 따라 30~50% 주차요금 할인이 있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의 주차요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반 승용차의 경우 1시간당 1천원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