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IT

OpenAL32.dll 오류로 게임 실행 안될때 해결 방법

최근 스팀(STEAM)에서 저렴하게 판매 중인 게임 타이틀을 하나 구매하고 설치한 후, 게임을 즐기려고 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였는데요. 오류 내용은 OpenAL32.dll 파일이 없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패키지 타이틀을 하나 구매하였을 뿐인데, 왜 이 파일이 누락되었을까요? ㅠ.ㅠ

 

어쨌거나 OpenAL 에 대해서 확인해 보니, 다중 채널 오디오 출력 구현을 도와주는 오디오 플랫폼 API 라고 하는데, 이 API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OpenAL32.dll 파일이 필요합니다.

 

 

그럼 간단히 이 파일을 받아서 설치해주면 되겠지요?^^ 어디서 받을 수 있을까요?

 

OpenAL 제작사 홈페이지(http://www.openal.org/) 에서 받으실 수 있답니다.

 

홈페이지 상단의 Downloads 메뉴를 선택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두 번째 파일인 OpenAL 1.1 Windows Installer (zip) 을 선택하여 압축 파일 하나를 내려받습니다. 상단의 OpenAL 1.1 Core SDK 는 개발자용 키트 파일로 게임을 즐기는 일반 사용자에게는 필요 없습니다.

 

 

압축 파일을 내려 받으셨다면 압축을 풀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실행 파일 하나가 있습니다. 이 파일이 바로 openal 설차 파일입니다.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라이센스 화면이 뜨는데, [OK] 버튼을 클릭하시면 오래지 않아 openal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와 함께 우리가 필요로 하는 OpenAL32.dll 파일도 함께 설치된답니다.

 

OPENAL

 

이제 OpenAL32.dll 오류는 더 이상 뜨지 않고, 정상적으로 게임을 실행하실 수 있답니다. 만약 설치 완료 후에도 같은 증상이 또 나타난다면 재부팅 후, 다시 한 번 게임을 실행해 보세요!

 

그럼 저도 이제 게임을 즐기러 떠나야겠습니다.^^ 그럼 모두 즐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