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세상에서 가장 큰 QR코드 미로

QR 코드가 한때(2~3년 전쯤인가 ㅎㅎ), 마케팅 도구로 많이 유행 했었지요.

QR코드에 스마트폰으로 촬영(QR코드 촬영 어플이 있어야 합니다.)을 하면 QR 코드 내에 특정 URL이나 정보가 담겨있어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거나 숨겨진 내용을 보여주었지요.

 

요즘도 간간히 보이기는 한데, QR코드 마케팅이 아주 성공한 모델 같지는 않아요. 그래도 정보 제공이나 기타 여러가지 용도로 활용은 간간히 되고 있는 것 같지만, 생각보다 QR코드 붐이 크게 확산 되지는 않는 것 같네요.

 

 

QR 코드는 아래처럼 생겼습니다.

 

 

QR코드는 바코드의 확장판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구요.. QR코드 이후에 알록달록한 색상에 까지 정보를 담은 스마트 코드란 것도 나왔었는데, 이는 거의 극소수만 사용했던 것으로 압니다. 지금도 거의 사용하지 않죠.

 

그나저나 아래와 같은 QR 코드 모양으로 옥수수 밭에 약 29,134 제곱미터 크기에 미로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560ft X 560ft 의 정사각형)

 

 

QR코드 같은 형태로 미로를 만드려고, QR코드 하나를 따서 종이에 인쇄한 다음에 그걸 보고 똑같이 만들었다고 하네요. ㅎㅎㅎ

 

세계에서 가장 큰(?) QR코드 형태의 미로라고 합니다. 기네스북에도 올랐구요.^^

 

 

 

 

사진을 보니 정말 대단합니다... (엄마에게 등짝 스매시를 맞을지도 모를 만한 규모의 미로입니다 ㅎㅎㅎ)

 

아래는 이 미로를 헬리콥터를 타면서 찍은 영상입니다. 즐감하세요!

 

 

 

 

 

출처 : http://2d-code.co.uk/qr-code-corn-ma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