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씨티은행 제휴업체 코드 (대출금리 할인)

씨티은행은 타 은행에 비해 다소 대출 한도나 금리도 나쁘지 않은 편인 것 같습니다. 씨티은행이 글로벌 기업이라서 그런지 뭔가 국내 은행에 비해 앱이 다소 투박해보이고, 사용성이 떨어지는 편이 없지않아 있지만.. 대출 상품 자체는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비대면 직장인신용 대출도 절차가 복잡하지 않고, 쉽게 이루어지는 편인데요. 신용등급이 나쁘지 않다면 한도나 이율도 괜찮은 것 같아 보입니다.

 

카카오뱅크가 앱 자체도 편하고 사실 대출 이율 등도 다른 은행에 비해 상당히 괜찮았었는데.. 어느정도 고객을 모아서 인지 언제부터인가 대출 한도나 이율이 초기때보다는 많이 안좋아진 것 같다는 느낌입니다. 현재 기준금리, 코픽스 등 모두 낮아졌지만.. 카카오뱅크에서 작년에 대출을 받았을때보다 현재 대출을 받으려고 하니 이율이 훨씬 높게 책정됩니다. 신용등급은 변화가 없음에도 말이지요..

 

씨티은행의 대출 이자가 다른 시중은행에 비해 다소 낮은 편으로 보이는데.. 시티은행은 여기에 별도의 조건 없이 추가로 더 이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씨티은행 계좌를 만드는 것도 아니고, 신용카드를 개설하는 것도 아닙니다. 

 

바로 씨티은행에는 제휴업체라는 항목을 두어서 해당 제휴업체의 코드를 입력하면 추가로 대출 이율을 낮춰주는데, 이 이율이 무시못할 정도입니다.

 

정말 간단하게 대출 과정에서 제휴코드만 입력하면 됩니다. 이 제휴코드를 얻는 것이 어려운 것도 아니고, 누구나 사용가능합니다.

 

제가 확인한 제휴업체는 토스(TOSS)와 카카오페이(KAKAOPAY)입니다. 보통 이렇게 제휴 업체 앱을 통해서 씨티은행의 대출 상품으로 넘어가게 되나 사실 반드시 이런 제휴 업체 앱을 통해서 갈 필요가 없고, 그냥 씨티모바일 앱에서 대출 상품을 선택하고, 진행 시에 제휴코드만 입력해주어도 동일한 혜택을 받습니다.

 

아래처럼 대출 신청 과정에 제휴업체 번호(6자리) 입력 란이 있습니다. 여기에 제휴업체 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카카오페이 : 191231

토스 : 002020

 

 

제가 확인한 시점 현재 유효한 제휴코드이며, 이 제휴코드는 언제까지 사용가능한지 알수가 없습니다. 카카오페이 제휴코드도 작년까지 유효한 것으로 알았는데, 이 글을 작성하는 현재까지도 유효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제휴업체 번호(코드)를 입력한 후, 하단의 [제휴업체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제휴업체명이 표시됩니다.

191231은 kakaopay 업체 제휴코드임을 알 수 있습니다.

 

002020 코드는 TOSS 코드입니다.

두 업체 중에 추천하는 제휴업체는 카카오페이입니다.

왜냐하면 제휴업체마다 추가로 할인되는 대출 금리가 다릅니다.

제가 확인한바로는 TOSS는 추가 0.5% 금리 인하, 카카오페이는 추가 0.8% 금리 인하를 해줍니다.

 

씨티은행 인터넷 대출 실행 시 0.5% 기본 할인에 추가 제휴업체 0.8% 할인까지 들어가면 1.3%의 금리 인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 개인의 신용상태, 대출 금액, 상환방법 등에 따라 대출금리는 추가 할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받을 수 있는 모든 금리 인하 혜택을 받게 되면 씨티은행에서 1~3등급의 고객은 최대 2% 초반대의 신용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되는데요. 아마 다른 조건(월급 통장, 카드 개설, 자동이체 등) 없이 이정도 대출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은행은 거의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씨티은행에서 직장인 신용 대출을 받기 원하신다면 꼭 제휴업체번호 191231(카카오페이) 입력하시고, 대출 받으세요. (그런데 언제까지 이 코드를 사용할 수 있을지는 모릅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