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환불 어렵지 않아요. (라이브 챗!)

라이브챗을 통한 넷플릭스 환불(넷플릭스 신용카드 승인 취소) 하기!

 

넷플릭스가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해서 아마 무료로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거에요.

넷플릭스는 자동 결제 시스템이기 때문에 1개월 무료 이용기간이 지나면 사전에 등록한 신용카드로 자동 결제가 됩니다.

 

 

계속해서 이용할 것이라면 상관없지만..

무료 이용기간만 사용하고, 더 이상 사용할 계획이 없었는데. 자신도 모르게 1개월이 훌쩍 지나서 자동 결제가 되었다면??

 

아마 대부분 무료 이용기간이라고 해서 가장 비싼 이용권을 선택해서 이용하셨던 분들이 많으셨을 겁니다.

아마 가장 비싼 요금이 현재는 14500원이던가요? ㅎㅎ

 

이미 결제가 이루어진 상태라.. 바로 넷플릭스 멤버쉽 해지를 해도..

한달 뒤에 만료된다고 뜹니다. 즉, 이미 한달 이용료가 결제된 상태이므로, 무조건 한달은 써야 해지가 되는 상황인 것이지요..

 

하지만, 이미 결제가 된 상태라 하더라도!

한번도 이용하지 않은 상태(영상을 재생하지 않은 상태)라면 전액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로 고객센터에 전화하거나 상담 채팅을 통해서 말이지요!

앗.. 그런데 만약 상담 가능한 시간이 아니라면?

 

넷플릭스의 고객센터 페이지로 이동해서 '문의전화' 버튼을 클릭하면 한국어 상담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된다고 합니다..

영어 상담은 24시간 지원된다고 하지만 영어와 담을 쌓고 살아서 영어 대화가 불가능하다면!

외국인을 앞에 두고 영어로 대화하는 것도 어렵지만 사실 표정이나 제스쳐도 볼 수 없는 전화 영어는 더더욱 어렵지요.

 

결국.. 당장 환불을 받고 싶지만.. 어쩔 수 없이...

내일 아침까지 기다려야 할까요?

 

'문의 전화' 옆에 보니 '실시간 채팅 시작하기' 버튼이 있네요..

하지만 이 역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지원을 합니다.

 

방법이 없을까요?

영어가 어려운 사람도 걱정 마세요!

실시간 채팅(영어채팅, Live Chat)을 이용해서 정말 간단한 영어만으로도 바로 환불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영어 채팅 상담(이하 Live Chat)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영어 상담 전화가 24시간 지원되는 것처럼 Live Chat도 24시간 됩니다.

이 Live Chat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언어를 영어(English)로 바꾸어야 줘야 된답니다.

 

넷플릭스 고객센터(https://help.netflix.com) 하단의 언어 선택 박스에서 ENGLISH 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한국어 고객 센터 페이지가 영문 고객센터 페이지로 바뀌고, 전화 상담(CALL US), 실시간 채팅(START LIVE CHAT) 버튼 메뉴가 모두 영문으로 바뀌어요~

 

이제 [START LIVE CHAT]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Before you chat... 팝업 창이 하나 뜨는데, 우리는 환불(신용카드 결제 취소)이 필요한 것이므로, 'Tell us what your issue is' 메뉴를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이 Describe your issue 팝업 창으로 바뀌게 됩니다.

어떤 문제에 대해 상담하기 원하는지 작성하고. [SUBMIT] 버튼을 클릭합니다.

 

영문 작성이 어려우시면 한글로 작성 후, 구글 번역기(https://translate.google.com)로 번역한 내용을 입력하셔도 됩니다. 구글 번역기 성능이 좋아서 왠만해서는 번역이 잘 되는 편입니다.

 

'무료 이용기간이 끝나서 자동으로 신용카드 결제가 되었다. 
환불 받을 수 있나요?'

After the free trial period, credit card payments were made automatically. 
Can I get a refund?

 

'원치 않는 결제가 되었습니다. 환불 받을 수 있을까요?'

Unwanted payment was made. Can I get a refund?

 

문법에 오류가 좀 있거나 어색해도..

왠만해서는 상담원들이 다 알아 듣습니다.

 

정상적으로 전달이 되면 상담원이 배정되고, 아래와 같이 채팅창이 나타납니다.

배정된 상담원 이름도 표시됩니다.

상담원이 한 번 더 내용을 물어볼 수 있는데, 동일한 내용을 답변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상담원이 물어보는 질문 중에 하나는 아래와 같이 이메일 주소와 넷플릭스 계정에 등록된 이름입니다. 

Can you confirm your email address and name?

 

이는 넷플릭스에 로그인하시면 마이페이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전달해주어야 상담원이 해당 이용자의 결제 내역을 확인하고, 신용카드 자동결제 내역을 취소해줍니다.

 

정상적으로 이메일 주소와 이름이 전달되었다면 담당자가 확인 후, 바로 결제 취소를 해줍니다.

저 같은 경우, 담당자가 2분정도 시간 달라고 하였고, 바로 신용카드 승인 취소 문자가 날라왔습니다.

 

신용카드 결제가 이루어진지 얼마 되지 않은 경우(신용카드 전표 매입 전)라면 이처럼 바로 승인 취소가 되기도 하지만, 승인이 된지 좀 시간이 오래되었다면 승인 취소 또는 환불까지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안내를 해주기도 합니다.

 

모든 처리가 끝났으면 상담원은 아래와 같이 또 다른 도와줄 것이 없는지 확인하고, 없다면 채팅창 상단의 'End Chat' 버튼을 클릭하여 상담을 종료해달라고 안내해 줍니다.

If there is anything else that you want me to help you with you can tell me. If not, you can end the chat by clicking the end chat button. Thank you for choosing netflix.

 

End Chat 버튼을 클릭하여 상담을 종료하면 됩니다.

특별히 어려운 것을 묻지도 않고,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와 이름 정도만 물어봅니다.

그 외에는 환불과 관련된 안내 또는 주의사항 정도를 안내해 줄 뿐입니다.

정말 쿨하게 환불해주지요! 해지 방어 이런 멘트도 하지 않습니다.

 

아침까지 기다려서 한국어로 전화나 채팅 상담을 통해 환불 받으실 수도 있지만, 기다리기 힘드신 분들은 바로 Live Chat을 통해 간단한 영어로 환불 받으실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라이브챗(Live Chat)을 통한 넷플릭스 환불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