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결제일별 카드이용기간 (삼성카드)

삼성카드 결제일별 카드이용기간 알아보기


신용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모두 아시다시피 카드 대금 결제일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체크카드와는 달리 신용카드는 물건 및 서비스를 구입하더라도 바로바로 계좌에서 대금이 빠져나가지 않지요.


신용카드는 특정기간 동안 사용된 금액을 합산하여 한번에 지정된 날짜에 모두 대금을 지불하는데 이 날짜를 카드 '결제일'이라고 합니다.



카드사마다 거의 비슷하기는 하지만, 조금씩 결제일별 카드이용기간에 차이가 있습니다.

하루 이틀 정도 차이가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삼성카드의 결제일별 카드 이용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의 표를 보시면 아실텐데요.

만약 나는 신용카드 결제일을 15일로 설정하였다면 이 결제일에는 전월 3일부터 당월 2일까지 사용한 카드 결제 건에 대한 금액이 카드결제대금으로 빠져나갑니다. (연결된 계좌에서 빠져나가지요.)


오늘은 2월 13일인데요. 내일 모레인 오는 15일이 결제 대금일이라면 지난 1월 3일부터 2월 2일까지 사용한 카드 결제 건이 15일에 지불되는 것이지요.


보통 많은 사람들이 카드 결제일 2가지중에 하나를 선택합니다.

첫번째는 (직장인인 경우) 급여일 당일(또는 급여일 익일).

두번째는 13일

입니다.



급여가 들어온 날짜에 맞추어 카드 대금이 빠져나간다면 크게 부담이 없겠지요. 회사로부터 급여가 들어오니 카드 결제 대금이 밀릴 가능성도 많지 않고, 카드 연체에 대한 두려움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급여보다 적게 자신의 소득 수준에 맞는 소비를 하는 경우에 한해서입니다!)


두번째로 13일로 하는 경우,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이용한 금액에 대한 이용건이 결제됩니다. 정확하게 한 달의 1일부터 말일까지의 이용금액이 정산되는 것이기 때문에 월단위 소비 계획을 세워 지출을 할 때 (카드 이용기간이 딱 월단위로 맞아 떨이지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개인의 소비 성향과 관리 스타일에 따라 맞게 결제일을 지정하시어 카드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삼성카드 결제일별 카드이용기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