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도장 이미지 만들기 무료로!


컴퓨터로 문서를 작성하시다 보시면 보통 자신의 도장을 디지털 상으로 날인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컴퓨터로 작성한 문서를 출력하여 보내는 것이라면 프린터로 출력 후, 도장을 찍으면 되지만, 작성한 문서를 메일이나 인터넷을 통해서 바로 상대방에게 전송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도장 이미지가 컴퓨터상에 있어야 하겠지요!


오늘은 도장 이미지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자신이 직접 이미지를 디자인하거나 종이에 날인된 도장 종이를 스캔해서 컴퓨터로 올릴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도장 만드는 작업을 좀 더 쉽게 도와주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회원가입이 필요하기는 하지만, 이메일 정보만으로도 쉽게 가입이 가능하고, 도장 이미지 만들기는 무료로 이용가능하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그럼 한 번 시작해볼까요?^^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모두싸인'을 검색합니다.



그리고 상단에 검색된 모두싸인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접속하자마자 아래와 같이 '모두싸인 도장 만들기' 화면이 뜹니다.

하단의 바로 만들어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직접 한글이나 한자를 입력하여 도장을 만들 수도 있고, 이미 파일로 만들어진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한 번 연습으로 '홍길동' 이라는 이름으로 만들기 버튼을 눌러 도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양한 디자인의 도장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사실 생성된 도장은 회원을 가입하기 전까지는 파일로 다운로드하지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단에 회원 가입 후 다운로드하는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하단의 노란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가입이 번거롭거나 싫은 경우라면 사실 위의 생성된 도장 이미지를 캡쳐하여 그림판에 복사한 후, 이미지 파일로 생성하실 수도 있습니다.)


회원 가입은 많은 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이름은 실명을 기입하지 않아도 되고, 이메일 주소만 정확하게 입력하면 됩니다. (이메일 인증 절차가 있습니다.)



가입한 이메일로 가입 인증 메일이 발송되었다고 합니다. 

이메일을 한 번 확인해 보도록 할까요?



메일 하나가 새로 와 있습니다.

메일을 열어 하단의 [메일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인증 절차를 완료합니다.



인증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안내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제 다시 사이트로 이동해 볼까요?



무언가 번거로운 입력을 요청하는군요. 하지만 그 입력 사항이 번거로운 편은 아니니 바로 입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의 유형 (개인, 기업 등)과 지역 (서울, 경기 등)을 선택하면 됩니다. 기업(법인) 회원으로 선택하지 않는 이상 하단의 회사/단체이름 및 회사/단체 규모 등에 대한 정보는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단의 '완료하고 사인, 도장 바로 만들기 [내 서명]'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내 서명 페이지로 이동되지 않았다면 상단의 '내 서명' 탭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페이지 좌측에 있는 사인 또는 도장 추가하기 버튼 중에서 '도장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맨 처음 했던 도장 만들기 화면이 다시 나타납니다.

이제 진짜로 도장 이미지 만들기를 할 수 있습니다. 한글 또는 한자 이름을 입력한 후,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다양한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이 중 마음에 다는(사용하기 원하는) 도장을 선택한 후, 하단의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방금 생성한 도장이 등록되었습니다.

등록된 도장은 모두싸인 사이트에서 문서 관리 시, 바로 사용할 수 있는데, 사이트를 통하지 않고, 자신이 직접 작성하고 관리하는 문서(워드 파일, 한글 파일 등)에 도장 이미지를 첨부하는 형태로 사용하시려면 하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이미지 파일을 내려받으시면 됩니다. 파일을 한 번 내려 받아 볼까요?



이미지 파일을 저장하시겠습니까? 알림 메시지가 하단에 뜨면,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PC에 저장합니다.




방금 내려받은 파일이 저장된 폴더로 이동하여 이미지 파일을 한 번 열어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방금 생성한 도장 이미지가 파일로 잘 생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도장 이미지를 무료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지요?

모두싸인 사이트에서 도장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은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고, 더 많은 도장을 만들어 관리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럼 컴퓨터로 도장 만들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