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IT

아이폰 앱스토어 구매내역 확인 및 삭제

아이폰에 설치된 어플의 구매내역을 보고 싶으신 적이 있지요?

또 지금까지 어떤 어플들을 아이폰에 설치했었는지 궁금하신 적도 있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것 중의 하나가 매번 아이폰 앱스토어의 리뷰 창에 '구매 내역 삭제해주세요' 라는 글들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왜 이런 요청을 리뷰에 쓰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사실 개인의 구매 내역은 애플 사에서도 임의로 삭제하거나 변경할 수 없답니다. 그럼 구매 내역 삭제는 자신이 직접 해야겠지요?^^

 

 

오늘은 아이폰 앱스토어 구매내역을 확인하고, 또 삭제(가리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아이폰의 구매내역은 아이튠즈(iTunes)를 통해 한 눈에 열람하고, 관리할 수 있답니다.

 

1. 결제 금액과 구매 일자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아이폰 앱스토어 상세 구매내역 확인하기!

아이튠즈를 이용하면 실제 구매했던 어플만을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구매한 결제 상세 내역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아이튠즈에서 [계정 > 나의 계정 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처음 아이튠즈를 열었다면 아래와 같이 계정 로그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 연결된 아이튠즈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아래처럼 개인 계정에 대한 상세 정보가 표시되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좀 내려보시면 [구입 내역] 이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여기서 우측에 있는 '모두 보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구입했던 상세 내역들이 나타나는데요.

가장 최근에 구입했던 내역이 상단에 표시되고, 이전에 구입했던 목록들은 주문 날짜별로 표시됩니다.

페이지 이동이나 년월 검색을 통해 특정 기간 동안에 구입한 내역들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한 앱 이름, 주문 날짜 및 주문번호, 그리고 가격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앱 구매 내역 뿐만 아니라 인앱 결제 내역도 함께 보인답니다!

그리고 무료로 다운로드 받은 앱 구매 내역도 표시되요~

 

만약 구매한 내역에 대해 환불을 받고 싶으시다면 특정 주문 내역을 클릭하신 후, 하단의 [문제 신고] 버튼을 클릭하여 환불을 받으실 수도 있답니다. (참고 포스팅 : 아이튠즈 결제 환불 방법 및 절차 (바로보러가기))

 

 

2. 실제 구입했던 어플에 대한 아이폰 앱스토어 구매내역 목록 보기 & 구매내역 삭제 하기

[계정 > 가족 구입 항목]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구입목록 페이지가 뜨고, 지금까지 설치한 적이 한 번이라도 있는 모든 어플들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단의 검색 기능과  iPhone/iPad 탭  그리고 최신/이름 선택 박스 등의 기능을 이용하여 원하는 어플을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은 최신 순으로 어플이 정렬되어 표시된답니다.

 

이제 특정 아이폰 앱스토어 구매내역 삭제를 해볼까요?

삭제를 원하는 앱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아래와 같이 X 버튼이 앱 아이콘 좌측 상단에 나타납니다.

여기서 X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 구입 항목을 가리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가 뜨는데요! 여기서 '가리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실제 구입 내역 자체를 완전히 삭제하는 기능은 애플에서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단 가리기 기능을 통해서 해당 내역을 더 이상 보이지 않게할 수 있답니다. 가리기 버튼을 한 번 클릭해 보겠습니다!

 

 

구입목록 가장 첫번째에 위치한Facebook Messenger 어플의 구입 내역 가리기를 했습니다.

가리기 이후, Messenger 어플이 더 이상 보이지 않지요?

 

이처럼 아이폰 앱스토어 구매내역 삭제를 원하시는 어플은 검색 기능을 활용하여 모두 찾아서 가라기를 해주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구매내역을 한 번 삭제 하시면 실제 아이폰의 앱스토어에서도 해당 어플의 구매내역 기록이 없어져서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실 때, 구름 모양(이미 한 번이라도 받은 적이 있는 어플에 표시)이 아닌, [받기] 버튼이 표시됩니다.

 

 

아이튠즈를 이용하여 아이폰 앱스토어 구매내역 확인 및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