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국민은행 토요일에도 영업하나요?

토요일에도 운영하는 국민은행이 있을까요?

야간 시간에 운영하는 지점은 없을까요?

 

일반적으로 은행들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합니다.

국민은행도 예외는 아니지요.

 

물론 인터넷 뱅킹이나 스마트폰 뱅킹은 365일 24시간 이용이 가능하지만, 지점을 방문해서 처리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는 평일 9:00~16:00 사이에 지점에 직접 방문하여야 합니다.

평일에 도저히 시간이 나지 않는데, 주말에 영업을 하는 지점은 없을까요?

국민은행 토요일에도 운영하는 지점이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 말입니다.

 

일단 아쉽게도 현재 시점 기준으로 토요일에도 운영을 하는 국민은행 지점은 없습니다.

 

VIP고객의 경우 별도로 예약을 잡아서 프라이빗 뱅크 지점에 방문하여 주말에도 상담 받는 경우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반 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는 보통의 지점은 토요일 그리고 일요일에 운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After Bank 지점이 있습니다!

 

 

국민은행은 After Bank라고 하여 직장인 및 맞벌이 부부들의 금융 서비스를 돕기 위해 특화된 점포를 일부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말은 아니지만, AfterBank 특화점포는 영업시간이 12시부터 19시으로 다른 보통의 지점보다 개점과 폐점 시간 3시간씩 늦습니다.

 

많은 직장인들이 업무시간 중에 은행 방문이 어려웠던 경우가 많은데요, 바로 퇴근 후에도 이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한 특화 지점입니다.

 

하지만, 사실 이 지점들도 많지 않으며, 오직 서울에서만 총 4개의 점포만이 AfterBank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지점 3개는 강남, 서초에 위치해 있네요.

 

AfterBank로 운영되고 있는 국민은행 지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다른 은행들과 영업 시간이 다른 은행이다 보니, 일부 타기관과 연계되어 처리되는 업무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공과금 납부나, 다른은행으로의 송금은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DLS/DLS 신규는 오후 6시30분까지(해지는 오후 4시까지) 처리 가능합니다.

 

과거에 국민은행 일부 지점이 토요일에도 운영된 적은 있으나, 현재에는 주말 운영 지점이 없으며, 대신 평일 일반영업 업무 시간에 지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AfterBank 지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