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영유아건강검진 문진표 내려받기.. 또 온라인으로 바로 작성하기..

영유아 건강검진이 원래 7차까지 있었는데.. 최근에 8차까지 늘어났었네요,..

영유아 건강검진 받기전에 보통 개월수에 맞는 문진표 출력해서 작성해가는데.. 첨에 갑자기 차수랑 개월시기가 안맞아서 헷갈렸어요..

 

 

아무튼 네이버든 다음이든 영유아건강검진 문진표 검색하면 받을 수 있는 곳이 나오기는 하는데.. 보니까 예전 문진표들이어서.. (예전 문진표로 작성해가도 다 받아주는 것 같긴한데..)

그래도 이왕이면 새로 개정된 문진표로 작성해 가는게 낫겠지요? 문항이 뭐 거의 차이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뭔가 문진표 색감은 개정 전 문진표가 더 좋아 보이는듯.. 별것은 아니지만.. ㅎㅎ

 

영유아 건강검진은 원래 생후 4~6개월이 1차였는데.. 2021년 개정되면서.. 생후 14~35일이 1차로 추가되면서 모두 1씩 밀렸습니다.. 그리고 총 8차까지..

 

아래에서는 영유아 검진 개정판으로 모두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영유아건강검진문진표,영유아건강검진문진표2021,개정판,영유아건강검진시기,영유아검진표,영유아검진치과,영유아귓속말검사,영유아발달검사,영유아발달선별검사,영유아검진문진표,k-dst

icare.informedia.kr

 

사실 문진표를 출력할 수도 없는 상황이고.. 뭐 컴퓨터가 없거나.. 프린터가 없거나 등등의 이유로..

그래도 알기로는 영유아검진 가능한 병원에서는 문진표를 구비해두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마 검진받으러 왔다고 하면.. 문진표 없다고 하면 주겠지요? (가기 전에 전화해보는게 좋을지도.^^)

 

그래도 그냥 가능하면 미리 작성해가는게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바로 작성하기 어려운 내용이 뭐 있겠냐많은.. 뭔가 찾아보거나 확인해봐야 될 문항들이 있을지도 모르니까요....

 

그리고 프린터가 없다면.. 

사실 전에는 분명 없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온라인으로 바로 문진표를 작성하는 기능도 생겼더군요..

익숙치가 않아서 전 그냥 문진표 다운로드 받아서 작성해가긴 했는데..

 

온라인으로 작성하면 바로 자녀 정보 조회하고, 자녀의 차수(개월 시기)에 맞는 문진표가 뜬다고 해요. 검진 시기가 아니면 안뜨구요..

국민건강보험 공단 사이트에 접속해서(로그인 하고..) 바로 작성하는 방식이구요.. 작성된 내용을 그대로 PDF파일로 생성하거나 종이로 출력할 수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문진표를 작성하게 되면 등록번호가 발행되는데..

이 번호만 기억해서 병원에 가서 알려주면 병원에서도 온라인으로 작성한 문진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영유아건강검진 문진표 온라인 작성

영유아건강검진문진표 온라인 작성,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직접 작성. 작성된 문진표의 등록번호만 확인 후, 병원에 방문하여 등록번호를 알려주면 해당 병원에서 검진 내용 확

icare.informedia.kr

 

정말 많이 편리해진 것 같아요..

 

 

아래는 국민건강보험 공단 사이트의 영유아건강검진 페이지에요

참고하세요~

 

국민건강보험

이벤트 1 / 8

www.nhi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