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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일시금 지급내역 증명서 발급 방법

국민연금 일시금 지급내역 증명서 발급 방법 (온라인)

NPS전자민원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국민연금 일시금 지급내역 증명서를 포함하여 국민연금과 관련된 다양한 증명서 및 확인서 등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1) 국민연금 NPS 전자민원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이트 홈페이지에서 개인서비스 - 증명서 등 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증명서 등 발급' 페이지가 나타나면 이 곳에서 다양한 증명서, 확인서 등을 발급받으실 수 있는데요. 가장 우측 상단에 보시면 '일시금 지급내역 증명서(국/영문)' 항목이 있습니다.

 

바로 이 항목을 선택하시면 일시금 지급내역 증명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라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가입자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야 되기 때문에 해당 컴퓨터에 가입자의 공인 인증서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었다면 바로 아래와 같이 국문증명서(또는 영문증명서) 일시금 지급내역 증명서 - 일시금 급여목록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단 실제로 일시금 지급내역이 있는 경우에만 목록에 표시되며, 증명서를 발급(프린터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시금 지급 내역이 없는 경우, 위와 같이 '고객님의 일시금 급여목록이 없습니다.'라는 안내만 표시됩니다.

 

 

일시금은 매월 연금형태로 국민연금을 수령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 조건의 경우, 연금을 일시로 수령하는 것을 말합니다.

가입기간이 10년 미만인 자가 60세가 되었거나, 가입자 또는 가입자였던 자가 사망했으나 유족연금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또는 이민 등으로 인해 국적을 상실하거나 국외로 이주한 경우 등입니다.

 

이러한 경우에 해당하여 국민연금을 일시로 수령한 경우에만 해당 내역이 표시되며 '일시금 지급내역 증명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시금 지급내역 증명서는 국문 또는 영문으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터넷을 통해 국민연금 일시금 지급내역 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국민연금 증명서 및 확인서 발급 관련 안내 사이트

 

국민연금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대한민국에서 소득이 있는 개인은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국민연금 제도입니다. 즉, 국민연금에 가입되어 있다는 것은 대한민국의 한 국민으로서 정상적으로 소득 활동을 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여, 이러한 사실을 증명할 필요가 있는 경우(구직시 경력 증명서 대체 등)가 있는데, 이 때 필요한 문서가 바로 국민연금가입증명서입니다.

pens.restatemap.co.kr

 

 

연금산정용 가입내역확인서 발급 방법

국민연금 연금산정용 가입내역서확인서 발급 방법 (온라인) ※ 공인인증서가 설치된 PC에서 즉시 확인 및 발급 가능 ※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 사이트에서 로그인 후, 증명서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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