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IT

푹 자동결제 해지방법 (iOS)

푹 자동결제 해지방법

아이폰에서 푹(pooq) 자동 결제 해지 방법



TV, 영화 등 영상 콘텐츠를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은 푹(pooq)이나 넷플릭스, 유튜브 등의 유료 서비스를 사용해 보셨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중에서 아이폰 사용자 분들에게 푹 자동결제 서비스를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아이폰의 자동결제 기능을 사용하여 푹 서비스를 구독하시는 경우, 매월 자동으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또한 아이폰의 경우, 최근에 푹 한달 무료이용하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 무료 서비스가 끝난 후, 자동으로 유료 서비스로 전환되지만, 유료로 사용하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자동결제를 해지하셔야 합니다.


이처럼 매월 자동 결제되는 푹을 더 이상 사용하기 원치 않으실 때에는 아이폰의 구독 해지 기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한번 따라해보세요!


아이폰 앱스토어(AppStore) 앱을 실행합니다. (파란 아이콘 앱! 아이폰에 앱 설치하기 위해서 반드시 이용하는 앱이에요!)


상단 우측에 사람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푹 자동결제 해지


계정 페이지로 이동했습니다. 여기에서 자신의 계정 정보를 터치합니다. 




또 다른 계정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여기서 아래로 스크롤을 좀 해보시면 '구독' / '구입 내역' 등의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서 '구독'을 터치해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내 구독' 화면이 표시되고, 현재 구독(월 정기결제)하고 있는 앱과 상품 정보가 표시됩니다.

푹TV - pooq 슈퍼팩 Plus 초고화질 이용권 1개월 상품을 무료 체험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2018년 5월 8일 만료 예정이라고 나와있네요. 아래로 좀 더 스크롤해봅니다.



우리가 찾고 있던 '무료 체험 취소' 버튼이 보입니다. 무료 체험이 아니라 유료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었다면 해당 상품 해지(취소)라는 버튼이 표시될 겁니다.


아이폰 구독 해지 / 아이폰 자동결제 해지



푹 자동결제 해지를 해볼까요? 여기서 '무료 체험 취소'를 터치합니다.

사실 구독(정기 결제) 서비스의 경우, 해지를 바로 한다고 하여, 바로 서비스가 중단되지 않습니다. 설령 그것이 무료 서비스더라도 마찬가지입니다.


단지 다음달에 자동결제가 되는 것을 더 이상 진행하지 않는 다는 것이기 때문에 원래 계약된 기간까지는 사용가능합니다. (즉, 사용 중간에 구독을 해지해도, 환불되는 금액은 없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iOS)에서 푹 자동결제 해지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